3개월에 12kg 빼주는 살잡이 까망콩
정주영 지음, 채기원 감수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이미 우연히 이 책의 소문을 들었다.
"누가 검은콩 다이어트로 살을 50kg 뺐다더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나는 (물론 관심만~ ^^) 이 책을 찾아볼 수밖에 없었다.
도대체 어떻게 살을 뺀 것인지, 궁금한 마음이 들었다.
이 책의 책소개를 보았을 때 낯설지 않은 느낌을 받았다.
악플로 마음 고생이 많았을 그 때 그 청년, 저자가 바로 그 사람이었다.
대기업을 상대로 소송을 했다가 소송 내용이 아닌 살이 쪘다는 이유만으로 엄청난 악플에 시달렸던 일이 기억에 남는다.
그 이후에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궁금하던 차에, 이렇게 살을 빼고 책을 낸 것을 보니 반가웠다.
너무 무리해서 살을 뺀 것은 아닐까 걱정을 했는데, 책을 보니 그런 걱정이 싹~ 사라졌다.
그리고 다시 요요때문에 고생할거란 생각은 들지 않아서 다행이다.
살은 빼는 것보다 뺀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텐데, 저자는 잘 할 것이라 생각된다.
무엇보다 식습관과 생활 습관이 완전 바뀌어버린 것이 눈에 보이기 때문이다.


검은콩 다이어트는 기본적으로 간단하다.

검은콩 다이어트는 아침에 검은콩과 두부를 먹고, GI 지수를 조심해 점심을 먹고, 가볍게 저녁을 먹으면 되는 간편한 다이어트다. 운동도 생활 속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몰워킹을 도입했다. 12시 전에 자는 것과 신경 써서 물을 마시는 것 외에는 특별한 규칙도 없다. 73p

다이어트에는 왕도가 없다고 생각한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몸을 혹사시키지 않으면서 꾸준히 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이 책에서 소개한 방법이 좋은 다이어트가 될거란 생각이 든다.

살 찐 사람에 대한 선입견과 폭언, 주제가 그것이 아닌데 겉모습으로 악플에 시달리는 현상은 참 버티기 힘든 일이다.
이 책을 보면서도 저자의 마음 고생이 심했을 모습에 안타까움이 느껴졌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이 책을 펴낸 저자의 용기에 박수를 보내면서도, 한편으로 씁쓸한 마음이 드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이다.
하지만 평소 패스트푸드를 즐겨 먹고 음식 조절이 잘 안되었지만, 검은콩 다이어트를 하면서 음식 조절도 되고 살도 빠지고 피부도 좋아지는 여러 가지 효과를 보았으니 본인도 정말 기분이 좋을 것이다.
그리고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이라면 이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 나도 꼭 시행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