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e - 시즌 2 가슴으로 읽는 우리 시대의 智識 지식e 2
EBS 지식채널ⓔ 엮음 / 북하우스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EBS 지식채널e는 2005년 9월에 기획,편성된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이 프로그램을 제대로 접해본 적이 없었는지, 나는 이 책을 접하며 그런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가슴으로 읽는 우리 시대의 지식!!!
이 책의 표지에 적혀있는 이 말 그대로, 이 책을 읽는 시간은 나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해준 시간이 되었다.
지식이라는 것은, 이 책에 소개된 지식이라는 것은, 머리로만 접하는 지식이 아닌 생각할 여지를 주는 지식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게 되어서 생각할 일이 많아졌다.

이 책에는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들이 펼쳐져있다.
글만 접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사진과 짧은 이야기, 시 처럼 적힌 글들, 통계적으로 명쾌하게 정리된 것들......
한 주제에 대해 그렇게 길지 않은 시간 동안 펼쳐지는 이야기를 보며, 
그동안 생각하지 못했던 주제에 대해 나 자신은 어떤 의견을 가지는지 생각해보게 되었다.
막연히만 알았던 주제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적혀있는 이야기를 보고 정리를 하게 되었고, 그 글을 위해 참고한 서적의 이름이 소개된 것을 보았을 때에는 그 책도 한 번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세상에는 내가 알지 못하던 이야기들이 참 많이 있다.
책은 그런 이야기들을 내가 알 수 있게 하는 기회를 제공해준다.
이 책을 읽고 나의 지식이 한 층 더 다양해짐을 느꼈다.
크리스마스 연휴 마지막에 선택한 책은 참 맘에 들었다.
다른 이야기들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