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 임플로이
후루카와 히로노리 지음, 김성은 옮김 / 은행나무 / 2008년 11월
평점 :
절판


골든 임플로이!!! Golden Employee!!
먼저 그 뜻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회사가 탐내는 스타우트 1순위 사원, 우리는 그들을 ’골든 임플로이’라고 부른다.

이 책은 생각보다 얇고 간단 명료한 구성이 매력적이다. 
다양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간단하게 주제를 파악하게 되는 책을 만난 것은 시간도 절약하며 유용한 정보도 얻게 되는 것이라 생각되어 기쁜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부담감 없이 읽을 수 있다는 점에서 접근성이 좋아 권장할 만하다.
전철이나 버스로 출퇴근하며, 또는 약속 시간에 약간 일찍 도착해서 커피 한 잔 마시며 읽을 수 있다. 
쉬는 날에 한토막 읽으며 생각에 잠겨도 되고, 바쁜 일상의 평일 날 점심 먹고 잠깐 볼 수 있는 책이기도 하다. 
하나의 주제는 짧은 구성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한꺼번에 시간을 내서 읽기 보다는, 짬짬이 읽으며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너무 거창하고 어마어마한 느낌에 눌려서 실천하지 못하는 커다란 일들이 아니라, 하나씩 쪼개어져서 실천하기 쉬운 느낌을 갖게 된다. 내 속도에 맞춰 한 걸음씩, 한 단계씩, 자신감을 갖고 실천할 수 있게 된다. 
한 발자국씩 발을 떼며 움직이다보면 목표점에 이르듯이, 이 책은 처음부터 정상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한단계 한단계 밟아가는 과정을 알려준다.
사실 우리가 실천해야 할 것은 커다란 것이 아니라, 아주 기본적이고 간단한 것인지도 모른다.
"이 까짓거 누가 못해?"하는 마음 가짐, "다 아는 데 그거 하면되지 뭐~"하면서 실천을 안하는 것, 그것은 골든 임플로이 뿐만 아니라 그 이상 나아가는 데에도 지장을 주게 된다.

골든 임플로이에 나오는 6가지 비밀은 10여 가지 씩의 실천 방안이 함께 나열되고 있다.
구체적인 실천 방안들을 하나씩 실행하다보면 어느새 골든 임플로이가 되어있을 것이란 기대감이 든다.
이대로 실천하게 되면 골든 임플로이가 될 뿐만 아니라, 이런 지식은 누군가를 고용해야하는 오너에게도 꼭 필요한 지식이라는 생각이 든다.

골든 임플로이의 6가지 비밀 중에 제일 마음에 드는 것은 항상 기본을 잊지 않는다라는 것이다.
우리들은 항상 처음 생각했던 마음가짐과 환희를 잊고 살고 있다. 반복되는 삶에 불평불만이 많지만, 사실을 감사하며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주체는 바로 자기 자신이다. 항상 처음처럼, 기본을 잊지 않고 살아가야겠다는 생각을 다시 한 번 하게 되었다.
이 책을 읽고 이미 실천하고 있는 부분들을 제외한 나머지들을 하나씩 실천하여 궁극적으로 골든 임플로이가 되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많은 자기계발서를 접한 사람이라면 이미 다른 곳에서 봤을 법한 이야기들이 많이 나와있지만, 독서량이 많지 않은 직장인이나 자기 계발서를 많이 접하지 못한 사람들이 읽기에는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