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니까 당신도 살아
오히라 미쓰요 지음, 양윤옥 옮김 / 북하우스 / 200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왕따, 자살미수, 불량소녀, 야쿠자 보스의 아내, 호스티스......

그리고 사법고시 합격, 마침내 변호사가 되기까지!

너무 뻔한 이야기라고 생각해서 한동안 읽지 않고 있다가, 그래도 실화라는 생각에 한 번 들춰보기는 했던 책이다.

원래 인간의 감성을 자극하거나 이런 식의 성공이야기는 별로 읽고 싶지 않다. 인간승리 이야기는 감동적이긴 하지만 너무 작위적이란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억지 눈물을 짓게 하는 느낌이 들거란 선입견도 있고, 쉽게 접근되지 않는 벽이 있기도 하다.

하지만 일단 한 번 읽어보기로 생각을 했고, 책장을 넘기기 시작했다.

처음 책장을 넘기니 책의 앞부분에 저자의 사진이 실려 있었다.  저자의 사진을 보면 그냥 평범한 여성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인생 행로를 살펴보면 그렇지도 않고... 저자에 관련된 사진들을 보니 책을 위해 첨부된 이야기가 아니라 실제 사실을 적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 생각들을 하면서 책장을 넘기는데, 나도 모르게 단숨에 읽게 되었다.

이 책을 보고 눈물을 흘리게 될거란 생각은 안했었는데, 울고 있는 나 자신을 보고 깜짝 놀랐던 책이다.

너무 뻔한 이야기어서 눈물이 날거란 생각은 안했는데, 너무 생생하게 고백하는 듯한 저자의 말투에 동화되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게 되었다.

삶이 힘들다고 느껴지거나, 너무 평범해서 무료한 생각이 들 때, 이 책을 읽어보면 희망이 생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