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네 시
아멜리 노통브 지음, 김남주 옮김 / 열린책들 / 200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오후 네시 >라는 책을 선택한 것은 순전히 저자가 아멜리 노통브라는 이유때문이었다. 아멜리 노통브의 첫소설인 <살인자의 건강법>이라는 책을 참 인상깊게 봤었다. 그래서 일단 저자의 이름만 보고 이 책을 집어들게 되었다. 아멜리 노통브는 독특하고 특이한 문체로 시선을 사로잡는 매력이 있는 작가다. 그 작가의 이름만으로도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 될거라고 생각했다. 게다가 얇은 책의 두께는 가벼운 마음으로 이책을 선택하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이 책 <오후 네시>를 읽으면서도 비슷한 생각을 하게 되었다. 흔한 일상적인 삶에서 소재를 잡으면서도 독특하게 풀어나가는 작가의 상상력에 내내 공감하게 되었다. 그래서 소설을 읽으면서도 일어날 듯한 일이라고 생각하게 되기도 하고, 그러면서도 소설이라는 점을 깨닫게 되기도 한다. 예상이 될만큼 일반적인 일상이라고 느낄 무렵, 갑자기 독특한 상상력으로 허를 찔리는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예상치 못한 결과를 접하고 약간 놀라기도 하고 허무하기도 하면서 이 책을 덮었다.

짧은 휴가의 마무리를 이 책으로 하게 되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무더운 날씨에 잠깐의 긴장과 상상, 그리고 독특한 상상과 너무 무겁지 않은 마무리가 마음에 들었다. 또한 좋은 책과 여유로운 타이밍의 만남은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적어도 이 책은 휴가를 마무리하기에 정말 좋았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