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라서 못 챙긴, 여윳돈 만드는 150가지 방법 - 이경은 기자의 쏙쏙 재테크
이경은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0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나름 돈을 아끼는 짠순이라고 생각하는데, 사실 새나가는 돈이 많아서 걱정이다. 나 스스로는 돈을 잘 안쓴다고 생각했는데, 천천히 생각해보니 사실 그렇지만도 않고, 쓸 때는 엄청 잘 쓰기도 한다.

그래서 나의 소비 습관을 짚어 보려고 생각하던 순간, 이 책을 구입하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가 기자라고 한다. 그러니 내가 접하는 정보보다 더 다양한 정보가 압축되어 한 권의 책이 나왔을거라고 생각했다.

그렇게 이 책을 접한 것은 한참 오래 전인데, 마음의 여유가 생긴 지금에야 읽게 되었다. 아끼고 잘 살아보고 싶었지만 마음만 급했고, 바쁘다고 생각하던 일들을 다 해결한 이후, 지금에야 마음의 여유가 생겼나보다. 그래서 지금에야 천천히 읽어보게 되었다.

책을 읽으며 유익한 정보에 나름 도움이 많이 되었다. 막연히 뿔뿔이 알았던 정보들을 한 데 모아주어서 비교분석하는 시간도 줄어들고, 몰랐던 정보를 알게 된 것은 나중에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을거란 기대를 하게 되었다.

하지만 나름 짠순이로 생활하고 있기 때문에 이미 알고 있었던 것들도 많이 있었다. 확실히 모르던 정보는 몇 안되었다. 이 책에 나온 정보 중에서 몰라서 못챙긴 것은 거의 없었다.

그래서 다 읽고나서 생각이 드는게 있었다. 나는 돈을 아끼려고 생각했지만, 결국은 책을 사기 위해 돈을 썼다는 것이다. 그건 좀 아니지 않았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