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생활백서 - 대한민국 7만명 알뜰족들의 찬사를 한몸에 받은 69가지 액션코드!
김두환.이은영 지음 / 라이온북스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으로 힘겨운 요즘!
다시 한 번 소비를 억제하고, 새어 나가는 돈을 움켜쥐고 싶다는 생각에 이 책을 선택하여 읽기 시작했다.
나름 짠돌이 생활을 하고 있는 데도 왜 이렇게 돈은 펑펑 쓸 수 없는 것일까?
한때는 버는 돈을 더 늘릴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는 생각이 가득할 때가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푼돈을 아끼지 않고 돈을 더 많이 버는 법을 생각한다는 것은 어리석은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경기가 세계적으로 어려우니 수입을 늘리는 것보다는 지출을 줄이는 것이 편한지도 모르겠다.
그래서 잠자는 내 돈을 찾아준다는 부제목에 이끌려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이 책은 가계부 테크, e-머니 테크, 쇼핑 테크, 모바일 테크, 경품 테크, 외식 테크, 카드 테크, 라이프 테크로 나뉘어 진다.
이 책의 맨 앞에는 가계부에 관련된  내용이 나와 있다.
가계부 쓰기의 중요성은 하루이틀 강조된 것이 아니다.
나도 항상 중요하다고 생각하면서도 매일매일 일기 적는 것조차 힘든 요즘 조금씩 적다가 말게 된다.
수입과 지출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서라도 꼭 적어야겠다고 결심하게 된다.
하지만 외식, 쇼핑, 경품, 카드, 쿠폰 등에 대해서는 사실 어느 정도 실행하고 있기 때문에 크게 와닿는 면은 없었다.
그래도 잊고 있었던 기억들을 다시 종합해보며 절약을 생각하게 되었다.

나는 오늘 얼마의 돈을 길에 버렸을까?
현명한 알뜰족이 되고자 나는 오늘도 노력한다.
너무 허리띠 졸라매면서 소비를 억제하기만 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너무 소비에 의미를 두고 안타까워하지도 않는, 나는 현명한 알뜰족이 되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