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쌤과 함께 처음 시작하는 SNS 디자인캔바
써니쌤 강성은 지음 / 시원북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새해가 시작되자마자 머릿속을 떠다니던 질문 하나. '내가 더 나아질 수 있는 방법은 뭘까?'

더 나은 결과물을 만들고, 내 표현을 더 세련되게 구현하고 싶은 열망이 가득했다.

그러다 우연히 발견한 책이 바로 『써니쌤과 함께 처음 시작하는 SNS 디자인 캔바』다.

책 제목만 봐도 마치 내 고민을 꿰뚫는 듯했다.

한 장 한 장 넘길수록, 이 책이야말로 내가 찾던 답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특히 요즘처럼 AI를 이용한 콘텐츠 제작이 대세로 떠오르는 시대에, 캔바라는 도구는 기술과 창의성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에서는 캔바의 기본적인 사용법뿐 아니라, 디자인 초보자도 쉽게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팁과 노하우를 제공한다.

기능 설명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의 원리와 핵심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특히 인상적이었다.

색상 조합, 폰트 선택, 레이아웃 배치 등 작은 차이가 결과물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깨닫게 되었다.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 친절하게 알려주니 도움이 된다.

요즘 SNS에서 눈에 띄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감각적이고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이 책은 캔바를 활용해 그 감각을 기르는 데 꼭 필요한 지침서라고 느껴졌다.

AI 시대에도 사람의 감각과 창의성은 여전히 중요한 자산이라는 것을 일깨워 주는 책이다.



이 책은 캔바라는 디자인 도구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한 친절한 가이드이자, 디자인 초보자를 위한 훌륭한 입문서다.

캔바의 기본 사용법부터 시작해 플랫폼별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디자인 원리까지, 체계적으로 내용을 풀어낸 구성이 인상 깊다.

특히 책에서는 기능적인 설명에 머무르지 않고, 디자인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색상의 배치와 폰트 조합에 따라 얼마나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지를 사례와 함께 설명해주니 도움이 된다.

이 과정에서 나만의 스타일을 담아낼 수 있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


처음 따라 한 프로젝트는 인스타그램용 이미지였다.

책에서 제시한 방법을 그대로 적용했을 뿐인데, 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세련된 결과물을 완성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캔바의 잠재력과 내가 이를 활용할 가능성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써니쌤의 설명 방식은 친근하면서도 명확하다.

어려운 전문 용어는 철저히 배제하고, 필요한 부분만 간결하게 정리한 설명이 돋보인다.

책을 읽으며 캔바라는 도구로 창의적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또 다른 매력은 SNS 플랫폼별로 콘텐츠 제작 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한다는 점이다.

인스타그램 피드와 스토리, 유튜브 썸네일 등 각 플랫폼의 특성에 맞는 디자인 노하우를 제공해, 실제로 제작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이 책은 단순히 캔바 사용법에 그치지 않고, 콘텐츠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기획하고 디자인해야 하는지 큰 그림을 그려준다.

디자인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점이 매우 유용하다.

새해 첫 목표를 이 책과 함께 시작한 건 나에게 의미 있는 선택이었다.

내가 가진 아이디어를 시각적으로 구현하고 싶다면, 『써니쌤과 함께 처음 시작하는 SNS 디자인 캔바』가 도움을 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캔바를 잘 활용하고 싶었던 열망을 실현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더 많은 시도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디자인 초보자든, 더 나은 콘텐츠 제작 방법을 찾고자 하는 사람이든, 이 책은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것이다.

내가 원하는 결과물에 다가가기 위한 출발점이 바로 여기 있으니, 2025 새해추천책으로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