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어린이경제신문 2 - 문해력이 커지는 하루 한 장 어린이경제신문 2
어린이 경제신문.진로N 지음 / 진로N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이 책 《하루 한 장! 어린이 경제신문2》는 경제라는 다소 딱딱한 주제를 재미있고 친근하게 전달하며 아이들의 문해력까지 키워주는 놀라운 힘을 가졌다.

경제는 아이들에게 어릴 때부터 친근하게 다가가야 할 중요한 주제다.

하지만 막상 경제 교육을 시작하려고 하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할 때가 많다.

바로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는 책이 《하루 한 장! 어린이 경제신문 2》다.

이 책은 문해력을 키우는 50가지 최신 뉴스가 한 권에 담겨 있다.

참신한 접근 방식과 매일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분량으로 경제 개념과 문해력을 동시에 키워주는 훌륭한 도구다.



경제, 사회문화, 환경, 과학이라는 네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흥미로운 기사들이 배치되어 있다.

기사 하나하나가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핵심 정보들로 가득 차 있으며, 친근한 어조와 예시로 구성되어 경제라는 주제가 자연스럽게 다가오도록 설계되어 있다.



특히 읽는 데 그치지 않고, 기사를 읽은 뒤 퀴즈를 풀어보거나 어휘를 정리하며 내용을 복습하는 활동이 돋보인다.

이러한 활동은 정보를 습득하는 것을 넘어, 아이들이 읽은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스스로 이해도를 점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독해력을 키우고, 글을 읽는 즐거움과 학습의 성취감을 동시에 느끼게 될 것이다.



또한 매일 한 장씩 읽고 활동지를 풀어나가는 방식은 꾸준한 학습 습관을 기르는 데 탁월하다.

많은 아이들이 책 읽기에 쉽게 흥미를 잃곤 하지만, 이 책은 매일 적은 분량으로 부담 없이 읽을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특히 경제라는 주제가 처음에는 생소할 수 있지만, 점차 익숙해지고, 나아가 흥미를 느끼게 되는 과정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다.

이러한 접근법은 아이들에게 학습의 즐거움을 알려주고, 작은 성취감을 통해 자신감을 심어준다.


개인적으로 가장 눈에 띈 부분은 과학과 환경 주제를 다룬 기사였다.

최신 기술이나 환경 문제를 다루어서 아이들이 문제 해결적 사고를 하게 만든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현실 문제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나아가 자신의 생각으로 해결책을 고민하게 된다.

이런 내용은 경제 교육을 넘어 전반적인 사회 이해도를 넓혀준다.


《하루 한 장! 어린이 경제신문 2》는 경제 개념을 배우는 데 그치지 않고, 아이들의 문해력과 사고력을 전반적으로 성장시키는 책이다.

매일 꾸준히 읽어나가는 동안, 아이들은 경제를 배우는 즐거움과 함께 스스로 성장하는 기쁨을 느끼게 될 것이다.

이 책은 경제라는 주제를 통해 아이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히고, 미래를 준비할 힘을 키우는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다.


이 책과 함께 하면 독해력, 어휘력, 비판적 사고력, 문제해결 능력이 쑥쑥 자라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아이들은 경제를 배우는 동시에 스스로 생각하고 표현하는 힘을 키우며,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얻는다.

매일 한 장씩 부담 없이 읽어나가는 과정에서 성취감과 자신감을 쌓아갈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다.

경제라는 주제를 통해 문해력과 사고력을 키우는 특별한 여정을 시작하고 싶다면,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