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운이 들어오는 50가지 습관 - 운이 좋은 사람에게는 이유가 있다
요코야마 노부하루 지음, 부윤아 옮김 / 북스고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표지에 있는 '운이 좋은 사람에게는 이유가 있다'는 말이 눈에 들어온다.

이 책을 읽으며 운 들어오는 습관을 점검해보고 이왕이면 운이 들어오는 방향으로 재정비하고 싶었다.

특히 이 책은 저자 요코야마 노부하루가 자신이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운이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실질적인 방법들을 소개해준다고 하여 관심 있게 보았다.

그는 지금까지 2만 명이 넘는 경영자를 만나고, 채용 면접에 입회하여 3천 명이 넘는 사람을 만나면서 얻은 경험과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사람들이 깨닫지 못한 일을 잘하는 방식을 전수하고 있으니, 저자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기로 했다.

성공습관 《성공운이 들어오는 50가지 습관》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된다. 시작하며 '행동하는 사람에게 성공운이 찾아온다'를 시작으로, 1장 '운이 좋아지는 사고방식', 2장 '운을 사로잡는 행동', 3장 '운을 불러들이기 위한 스스로의 힘', 4장 '운이 찾아오는 커뮤니케이션', 5장 '운을 끌어들이는 말버릇'으로 이어진다.

이 책은 '운'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하지만 영적인 이야기나 비현실적인 이야기를 다루는 것은 아니다. 누가 읽어도 합리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내용만 담았다. 운이 나빴던 내가 실천하여 실제로 좋은 성과를 얻었던 방법만을 썼다. (5쪽)



이 책은 총 50가지의 습관을 이야기하는데, 각 습관은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작은 변화들로 구성되어 있다.

아주 사소한 것이지만 어떤 차이가 있는지, 운이 좋은 사람에게는 어떤 운습관이 있는지 체크해볼 수 있다.

소제목을 보면서 나의 경우에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 진지하게 생각해보고, 어떤 방식으로 나아가야 하는지 생각해볼 수 있었다.

특히 인상적이었던 것은 저자가 운에 대한 자신의 경험을 솔직하게 이야기해준 점이었다.

그는 마흔 살 이전까지는 출세는 꿈도 못 꾼 회사원이었지만, 작은 습관들을 통해 운을 만들기 시작하면서 점차 성공의 길로 나아갔다고 한다.

이러한 그의 경험담은 더욱 신뢰감을 가지고 이 책을 보게 해주고, 실제로 고치고 싶거나 실천하고 싶도록 동기부여를 해준다.



이 책에서는 두 가지 표현을 소제목으로 하고 있다. 그리고 그 중 어떤 것이 더 나은지는 이 책을 읽어나가다 보면 알 수 있다.

그러니 각각의 표현이 주는 메시지를 잘 이해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저자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듣다 보면 '아, 이렇게 해야겠구나!' 판단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운은 내가 만드는 것이라는 깨달음이 있을 것이다.

물론 운이 좋고 나쁜 기간이 사람에게는 있게 마련이지만, 나의 말과 행동, 태도로 개선해나갈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운을 끌어당기기 위한 태도와 작은 실천들이 쌓여 큰 변화를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세세하게 살펴보면서 먼저 바꿔볼 만한 부분을 고쳐나가는 것도 좋은 운을 향한 한 걸음일 것이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다양한 이야기에 시선을 집중하고 일상에서 적용해보면, 스스로 운을 개선하고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을 깨닫게 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