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독서평설(12개월 정기구독)
지학사(월간지) / 199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교 독서평설 2024년 7월호는 고등학생 독자들에게 깊은 영감을 주는 다양한 콘텐츠가 가득 차 있다.

이번 호는 특히 의미 있는 것이 고교독서평설 400호 발행 기념호라는 점이다.

1991년부터 34년간 발행되어온 최장수 1등 월간지이며, 2023년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수상, 문화체육관광부 우수콘텐츠 잡지 누적 11회 선정된 이력들을 보면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발행 역사와 수상 이력이 증명하는 독보적인 독서 프로그램이다.

이번 400호는 단순히 기념할 만한 발행 횟수에 그치지 않고, 그간의 역사와 발자취를 되새기며 새로운 도약을 꿈꿀 수 있도록 해준다.

이번 호 역시 독자들에게 더욱 다채롭고 깊이 있는 독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특별히 기획된 프로그램이 알차게 다가온다.

그러니 고등학생들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2024년 7월호 고교 독서평설은 문화, 문학, 독서, 입시, 휴식 등 교양, 감성, 정보, 비문학 독서력을 아우르는 콘텐츠로 찾아왔다.

특히 비문학 각 코너 끝부분의 QR코드로 워크시트를 내려받아 문제를 풀어볼 수 있으니, 학습의 연장선상으로도 알차게 이용할 수 있는 고교 잡지다.

또한 각각의 콘텐츠는 깊이 있고 학생들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동시에 다양한 시각과 통찰을 제공한다.

비문학과 문학의 균형 있는 콘텐츠는 고등학생들이 다양한 장르와 주제를 고루 접할 수 있도록 해주어서 학습에 도움이 된다.

비문학 부문에서는 시사 문제와 인공지능, 금융, 수학 등의 폭넓은 주제를 다루며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와 분석 능력을 길러준다.

또한 영화, 문학, 소설 등 문학적 감수성과 창의적 사고를 함양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이러한 균형 잡힌 접근은 학생들이 종합적인 독서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요즘 이슈 인공지능에 대한 글도 인상적이다. <인공지능에도 성별이 있을까?>라는 제목은 그 자체로도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지금껏 인공지능은 물론 가전제품의 목소리에 대해 별 느낌이 없었다면, 이 글을 읽고 나면 당연하던 것이 더 이상 당연하지 않게 다가올 것이다.

이 글을 통해 인공지능이 단순한 기술적 도구를 넘어 사회적 현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생각에 잠길 수 있을 것이다.

그동안 미처 생각지 못하던 부분까지 잘도 짚어주어서 사고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일반인이 고교 독서평설을 접하면 웬만한 책보다 훨씬 더 알차고 깊이 있는 콘텐츠에 감탄하게 될 것이다.

이 잡지는 단순한 잡지 이상의 의미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그러니 학생들이 균형 잡힌 독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또한 입시에 대한 정보도 놓칠 수 없으니 휴식 시간을 알차게 채울 수 있을 것이다.

고교 독서평설은 그야말로 독서의 즐거움과 학습의 가치를 동시에 전달해주는 역할을 하는 학생 잡지다.

한꺼번에 다 읽지 말고 하루 한 꼭지, 조금씩 접하며 휴식도 취하고 지식도 채우는 시간을 보내면 좋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