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원더랜드 - 상상이 현실이 되는 세상 (미드저니·달리3·포토샵·파이어플라이) 길벗 AI
안재홍 지음 / 길벗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AI에게 그림 그리게 하는 데에 재미를 붙였다. 인터넷에서 얻는 정보 말고 책을 통해 좀 더 배우고 싶었다.

특히 내심 이 책에 있는 '초보자를 위한 프롬프트 메이커'가 탐이 났다. 프롬프트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AI는 천차만별의 작품을 내 앞에 보여주니 말이다.

이왕 하는 것, 제대로 잘 배워서 유용하게 여기저기 활용하고 싶었고, 특히 블로그를 할 때에 적합한 사진이 없을 때에는 더더욱 AI에게 그림을 그려달라고 하게 되는데, 원하는 결과물을 얻고 싶다는 생각에 이 책 《AI 원더랜드》를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안재홍. 미디어 아티스트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던 중 생성형 AI를 만나 새로운 예술의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 (책날개 중에서)

이 책은 총 4부로 구성된다. 1부 'AI 아트 시작하기', 2부 '초보자를 위한 미드저니·아트 기본기', 3부 'AI 아트 툴 실무 활용하기', 4부 '알아두면 더 좋은 AI 팁'으로 나뉜다.

이 책을 읽으며 나는 신세계를 만나는 듯했다. 이 책이 아니면 알 수 없는 부분들이 정말 많아서 솔직히 나 혼자만 비밀리에 몰래 알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이제는 AI를 어떻게 잘 이용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미래가 달라질 것이다.

AI가 그리는 그림에 흥미를 느껴 이끌렸을 뿐이었는데, 이 책이 기대 이상으로 많은 것을 건네주었다.

이 책을 읽어나가면서 AI를 활용한 예술 창작의 가능성과 그 과정을 지켜보는 것은 새로운 세계를 만나는 기쁨이었다.

특히 AI가 그리는 그림은 인간의 창의성을 증폭시킬 수 있는 도구라는 깨달음을 얻었다.

그동안 너무 추상적으로만 프롬프트를 써왔다면, 이 책으로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각종 방법을 알려주니, AI 이미지를 제대로 만드는 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어떤 툴을 이용하여 어떤 방식으로 창작해나갈 수 있는지 짚어보고 나면, 이 방대한 세계에서 나에게 필요한 것을 콕 집어낼 수 있을 것이다.

몰랐던 세계를 알게 되었다는 뿌듯함에 흐뭇할 것이다.

그나저나 이렇게 하다 보면 하루가 정말 짧기만 하다. 재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멋진 방법이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이미지 생성 툴과 프롬프트는 나의 창작 과정에도 영감을 주었다.

특히 지금껏 AI가 그린 그림이 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만 생각했는데, 내가 좀 더 노력해야 할 부분이 있음을 이 책을 읽으면서 깨달았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각종 툴 중 나에게 맞는 툴을 선택하여 사용해볼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준 책이다.

덕분에 AI와 나의 창의력이 만나서 예술 창작까지 가능하게 되었으니, 이 책은 새로운 시대의 예술가를 위한 필독서로 삼아도 좋겠다.

이 책은 AI와 함께 하는 창작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실용적으로 이끌어준다.

이미지 생성 AI와 작품을 만들어보고 싶다면, 이 책이 가이드 역할을 해줄 것이다.

'이런 것도 돼?'라는 질문에 긍정적인 답변을 하며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