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터치다운 - 현실로 활용하는 슬기로운 AI 생활
송은주 외 지음 / 청년정신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정말 깜짝 놀라는 일이 많다. 특히 챗GPT가 시작될 즈음에만 해도 이렇게까지 빠른 속도로 우리 삶에 파고들 줄은 미처 몰랐다.

그 속도가 정말 팽팽 돌아가는 듯하여 어지러울 지경이다. 그리고 지금이라도 제대로 기능을 익혀야겠다는 의무감이 든다.

챗GPT, 구글 바드(제미나이), 네이버 하이퍼클로버X 등 언어모델 기반의 AI는 물론이고, 동영상, 이미지 생성, 음원 생성 등도 AI에게 맡길 수 있는 세상이다.

처음에는 이 책으로 다양한 AI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싶어서 읽어보게 되었는데, 인문학자의 시선으로 AI에 대한 통찰을 들려주니 이또한 호기심이 생겼다.

이 책은 인간과 인공지능의 협업과 경쟁이 미래를 어떻게 바꾸게 될 것인지 인문학자의 시선으로 통찰한다. 인공지능의 실체는 물론 실질적인 프로그램 사용법까지 알려준다. (책 뒤표지 중에서)

이 책의 공저자들은 스마트에듀빌더의 <디지털 미디어리터러시 지도사> 민간자격 과정을 운영 중인데, 이 책이 AI 입문서 역할을 할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으로 AI의 개념과 역사에서부터 궁금증은 물론이고, 실용적인 활용법까지 살펴볼 수 있다.

어렵게만 생각하던 AI를 이 책과 함께 하면 '아, 이 정도는 나도 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하며 자신감을 얻게 될 것이다.

과학책 『AI 터치다운』 인문학자 3인이 들려주는 AI 입문학에 대해 이야기해 보아야겠다.



이 책은 송은주, 정승훈, 지미영 세 명의 공동저서이다.

AI의 흥미로운 여정: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AI에 관한 궁금증 10가지, AI 프로그램 활용으로 나뉜다.

이 책에서는 먼저 AI에 대해 살펴본 후에 AI 프로그램 활용을 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처음에는 실전이 궁금해서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는데, 인문학자들이 들려주는 AI의 역사와 궁금증에 대한 이야기도 흥미를 자아낸다.

이 책이 AI입문서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으니, 순서대로 읽어나가며 AI에 대한 역사 등에 대해서도 알아가고, 기본 지식을 차근차근 쌓아볼 수 있겠다.

기본 지식을 채운 후에 AI를 잘 활용하면 이또한 그냥 기술만 이용하는 것과는 또 다르게 더 깊이 통찰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 책으로 기대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는 ChatGPT, 구글 Gemini, 네이버 클로바X, 카카오톡 AskUP 등 생성형 AI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이미지 AI 프로그램, 음악AI 프로그램, 동영상 AI 프로그램, PPT AI 프로그램 등을 차례대로 안내해준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니, 이 정도는 기본으로 알고 있으면 유용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입부터 시작하여 어떤 기능을 이용하면 좋을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특히 나는 그동안 생성형 AI에 대해서만 주로 익히고 사용했는데, 이번 기회에 이미지, 음악, 동영상, PPT까지 기본적인 AI 프로그램을 차근차근 살펴볼 수 있었다.

이렇게 책을 읽으며 앞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어 도움이 된다.

프로그램은 다양하고, 기능도 무궁무진하니, 잘 골라서 능숙하게 사용하도록 연습을 하면 되겠다.

이 책이 큰 틀에서 가이드 역할을 해준다.

AI 입문학 입문서격의 책을 찾는다면, 이 책이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