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총 3장으로 구성된다. 1장 '프레임', 2장 '바이어스', 3장 '넛지'로 나뉜다. 프레임 1 '사용자와 비즈니스를 연결한다', 프레임 2 '인지와 행동 특성을 파악한다', 바이어스 1 '타인을 의식한다', 바이어스 2 '주변 환경에 영향을 받는다', 바이어스 3 '시간이 지나면 인식이 바뀐다', 바이어스 4 '거리를 의식한다', 바이어스 5 '조건에 따라 선택을 바꾼다', 바이어스 6 '틀 안에서 이해한다', 바이어스 7 '감정에 따라 반응한다', 바이어스 8 '결단에 구애받는다', 넛지 1 '넛지 이해하기', 넛지 2 '사용자의 행동으로 연결하기', 넛지 3 '실전 디자인 요령'에 관해 살펴볼 수 있다.
행동경제학은 인간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는 연구에 국한되지 않고 상품·서비스를 개발하고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는 데 유용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디자이너, 비즈니스 기획자 그리고 일을 재미있게 해보고 싶은 모든 사람이 행동경제학을 통해 연구적 관점으로 디자인을 접목할 수 있게 되고, 더욱 창의적인 비즈니스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 책의 목표입니다. (3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