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보다 책 - 위인이 된 36명의 책벌레들
김현태 지음, 허재호 그림 / 국일아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읽는 습관을 제대로 들일 수 있는 시기는 바로 초등학생 때다. 그러니 초등학생이라면 이 책에 주목해보자.

그 시기에 어떤 책을 읽고 습관을 달리하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 그러니 특히 4학년 추천 도서로 이 책을 소개하고 싶다.

세상을 빛낸 위인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어떠한 어려움이 있어도 책을 가까이하며 열심히 읽고 배웠다는 것이다.

나폴레옹은 총알이 날아다녀 목숨이 위험한 전쟁터에서도 책을 읽었고, 헬렌 켈러는 앞이 보이지 않지만 점자책으로 읽었다는 사실.

컴퓨터의 황제인 빌 게이츠는 어린 시절을 회상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소가 동네 도서관이라고 말했다고 하며, 세계적인 부자가 된 워렌 버핏 또한 책과 늘 함께 했으니, 이 정도면 책을 읽어야겠다는 동기부여가 충분히 될 것이다.

책은 마치 신비한 마법의 세계로 들어가는 열쇠와 같아요. 이 열쇠를 돌리면 역사적으로 위대한 인물들을 만날 수 있어요. 그리고 우주 밖의 세계, 슈퍼히어로, 공룡의 시대 등 상상 그 이상의 세상을 경험할 수 있죠. 그뿐만 아니라 드넓은 지식의 바다에서 다양한 법칙과 이론도 발견할 수 있어요. 이처럼 책은 우리에게 미지의 세계를 경험시켜주는 일종의 여행 티켓이자 새로운 생각과 감정을 발견하게 하는 모험의 시작점이에요. (4쪽)

4학년 추천 도서 『폰보다 책』 초등필독서에 대해 이야기해 보아야겠다.




지은이 김현태

김현태 선생님은 광고회사 제일기획에서 카피라이터로 일했어요.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희곡 <행복한 선인장>이 당선된 후, 본격적으로 작가의 길을 가고 있지요.

그린이 허재호

허재호 선생님은 학습 만화를 그리고 웹툰을 연재하는 등 꾸준히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책날개 중에서)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된다. 1장 '책으로 성장하는 하루', 2장 '꿈을 이루는 독서의 기적', 3장 '매일 매일 즐거운 독서 습관', 4장 '책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 5장 '책으로 든든해지는 마음 비타민'으로 나뉜다.

4학년 추천 도서 『폰보다 책』 초등필독서는 세상을 빛낸 책벌레들의 28가지 성공 비법을 담고 있다.

4학년 추천 도서 『폰보다 책』 초등필독서에는 시대불문 동서양의 위인들에게 책이 어떤 의미였는지를 흥미롭게 이야기해주고 있다.

그리고 단지 위인들의 이야기만 들려주는 것이 아니라,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스스로 독서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까지 제시해주어서 아이들에게 동기부여를 충분히 하게 해주는 책이다.

또한 책 속에 스스로 작성을 하며 읽어나갈 수 있도록 질문과 공간을 제공해주니, 이 책을 기반으로 책에 대한 흥미를 더하고 독서의 영역을 확장시킬 수 있겠다.

또한 4학년 추천 도서 『폰보다 책』 초등필독서에는 눈길을 사로잡는 그림이 곳곳에 있어서 더욱 시선을 끈다.

일러스트의 정교한 그림까지 더해지니 새로운 인식에 눈뜨게 해준다.

또한 '책벌레들을 위한 지식 도서관'을 통해 간결하게 설명을 해주니 옛 인물들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아이들이 위인들을 자신의 멘토를 삼을 수 있고, 책과 가까워지는 계기를 마련해주는 책이다.


4학년 추천 도서 『폰보다 책』 초등필독서를 읽고 꿈을 이루는 책의 힘을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체계적인 독서 습관을 꾸준히 기를 수 있도록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 그렇게 도움을 주는 책이다.

특히 어린 시절에 좋은 습관을 기르고 매일매일 습관적으로 책을 읽는다면 앞으로의 인생에서 더 큰 가능성이 열릴 것이다.

『폰보다 책』을 초등필독서 4학년 추천 도서로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