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걷기학 개론
박동창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맨발걷기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고 싶다면 이 책 읽어보면 좋겠다.

우리는 살면서 틈틈이 건강 관리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 계기를 만나게 된다.

몸에 무리가 되어 우리 몸이 신호를 준다거나, 이렇게 건강 서적을 읽을 때에도 자극이 된다.

항상 건강을 신경쓸 수는 없더라도, '이제 관리 좀 해야겠어'라는 생각이 든다면 그것만으로도 이미 시작이다.

그리고 '맨발걷기가 건강에 좋다는데 그게 뭐지?'라는 호기심이 생긴다면, 이 책이 시원하게 가이드 역할을 해줄 것이다.

맨발걷기학 개론이라는 제목을 가질 만한 알찬 내용이 담겨있으니, 맨발걷기에 대해 잘 모르던 사람들에게도 쉽고도 알찬 정보를 제공해줄 수 있겠다.

건강 도서 맨발걷기 책 추천 『맨발걷기학 개론』을 읽고 맨발걷기 열풍에 동참해보는 것도 좋겠다.




지은이 박동창

은퇴 후, 폴란드에서 깨달은 '맨발걷기' 치유효과를 계도· 계몽하고자 2016년부터 서울 강남 대모산에서 무료 숲길 맨발걷기로의 초대 프로그램인 <맨발걷기숲길힐링스쿨>을 운영해왔다. 2018년에는 서울시 비영리 민간단체로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를 창립하여 '맨발걷기를 통한 질병의 예방과 치유'라는 인류적 차원의 대승적 이슈를 계도· 계몽하는 맨발걷기 국민운동을 펼치고 있다.

주요 저서로 《맨발로 걸어라》, 《맨발걷기의 첫걸음》, 《맨발걷기가 나를 살렸다》, 《맨발걷기의 기적》, 《글로벌형 CEO》, 《금융세계화, 그 가능성에 도전한다》 등이 있다.

(책날개 중에서)

이 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된다. 머리말 '현대의학과 대체의학 그리고 맨발걷기학', 서론 '생명의 자유전자 충전'을 시작으로, 1장 '인류건강 최초 무병장수의 발제: 맨발걷기', 2장 '맨발걷기와 접지의 이론체계', 3장 '접지 효과의 임상적 연구 결과', 4장 '맨발걷기와 접지의 6가지 천연 치유제', 5장 '맨발걷기와 섭생의 중요성', 6장 '맨발걷기의 방법과 시간 그리고 발관리'로 나뉜다.

이 책의 저자는 맨발걷기에 올인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이 책에 상세하게 맨발걷기에 관한 모든 것을 담아냈다.

그냥 무작정 걷자는 것이 아니라 이론적으로 정립을 한 다음에 걷자는 것이다.

완벽하게 준비를 하고 시작하자는 것이니, 먼저 이 책을 읽고 해야 할 일들을 짚어보아야 한다.

꼭 이 책에서 언급하는 과정을 거쳐 실시하고 시작해야 한다.

예를 들어, 파상풍 주사도 맞고, 이론적으로 알아야 할 것들을 익혀두고, 맨발걷기를 통해서 실제 도움을 받은 사람들의 사례도 살펴보고, 맨발걷기와 함께 섭생의 중요성도 파악하여 식생활 조절도 하면서 건강을 위해 힘써야 할 것이다.

또한 맨발걷기 원칙과 일곱 가지 걸음방법, 안전수칙, 맨발걷기 후의 발관리까지 학습을 제대로 하고 맨발걷기에 돌입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명칭까지 일일이 다 상세하게 알려주고 그림까지 그려서 짚어주기 때문에, 이론적으로도 지식을 채울 수 있게 안내해준다.

그냥 '무조건 좋다, 좋을 것이다'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탄탄한 이론을 근거로 제시하고 실제 도움을 받은 사람들의 사례도 알려주는 책이다.

건강 도서 맨발걷기 책 추천 도서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맨발걷기가 좋다고 하여 무조건 맨발로 걷기부터 나서면 오히려 위험할 수 있다.

그럴 때에 이 책을 교과서처럼 곁에 두고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든다.

무조건 걷는 것이 아니라 이론까지 탄탄하게 지식을 갖추고 걸을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제대로 해주는 책이다.

또한 '맨발걷기학 개론'이라는 제목에 부합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맨발걷기에 관해 두고두고 펼쳐들어 익히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다.

건강을 위한 책을 읽고 싶거나 맨발걷기에 관해 알고 싶다면 이 책을 필독서 삼아도 좋겠다. 건강 도서 맨발걷기 책 추천 도서로 이 책을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