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한 심리 방에 입장하셨습니다 - 내면의 중심을 잡아주는 스무 가지 심리 수업
김앵두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리학 책을 찾는다면 심리수업 『고독한 심리 방에 입장하셨습니다』를 읽어보는 것도 좋겠다.

내면의 중심을 잡아주는 스무 가지 심리 수업이 담겨 있는 책이니, 심리 수업을 들으며 하나씩 짚어나가는 시간을 가져보면 되겠다.

인스타툰으로 쉽고 재미있게 접하는 심리 키워드가 담겨 있는 책이니, 편안하게 읽으면서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져보아도 좋겠다.

귀여운 그림이 인상적으로 마음에 와닿는 심리학책 『고독한 심리 방에 입장하셨습니다』이다.



글·그림 김앵두

많은 사람이 스스로에게 좀 더 너그러워지고, 각자의 삶을 온전하게 영위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인스타그램과 브런치에 글과 그림을 올리기 시작했다. 상담학 학사를 졸업한 이후 관련 강연 및 전시회에 참여한 바 있으며, 현재는 상담심리학 석사 과정을 밟고 있다. (책날개 중에서)

심리학 책 추천 심리수업 『고독한 심리 방에 입장하셨습니다』를 보면 그림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글과 그림이 함께 어우러져서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듯한 느낌이 든다.

'그럴 때가 있죠'라는 말부터 누구든 이 책을 읽으며 '맞아, 그럴 때가 있지'라는 공감과 함께 위로와 치유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해하기 쉬운 문체와 전문적인 조언, 다양한 사례를 통해 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는 심리수업에 참여할 수 있겠다.

우리는 주기적으로 마음을 들여다볼 기회를 가져야 한다.

하지만 심리 상담을 하는 등의 일은 아무래도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이라면 거리감을 느끼게 마련이다.

그래도 이렇게 책을 통해 우리가 일상에서 겪는 다양한 어려움과 갈등을 들여다보고 극복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살펴볼 필요가 있겠다.

심리수업을 들려주는 심리학 책 추천 도서 『고독한 심리 방에 입장하셨습니다』를 통해 현대인의 고독, 불안과 스트레스, 자존감, 관계 문제, 치유와 성장 등을 살펴보는 계기를 마련해볼 수 있을 것이다.

마음이 바쁘거나 급하더라도 괜찮다.

일단 이 책을 펼쳐들면 밑줄 그은 부분이 강조하는 내용이니 중점적으로 살펴보면 되겠다.

그리고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이 더 와닿을 테니, 부담감은 덜고 내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조금씩 갖는다는 의미로 이 책을 펼쳐들면 되겠다.

많은 부분에서 글과 그림으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마음을 건드려주었다. 그 중에서 '가스라이팅'이라는 용어에 대한 설명도 글과 그림으로 와닿게 들려주어 도움이 된다.

요즘은 흔히 알려져있는 용어이지만 자세한 기원이 궁금하다면 글과 그림을 통해 읽어보아도 좋겠다.

이렇게 이 책에서는 이해의 폭을 넓혀주고 조곤조곤 이야기를 들려주며 짚어주어서 편안한 마음으로 내면의 심리를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해준다.






심리학 책 『고독한 심리 방에 입장하셨습니다』를 펼쳐들면 고독한 심리 방에 초대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 들려주는 심리수업을 받으며 내 마음을 하나씩 짚어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현대사회의 스트레스와 불안에 비친 사람들, 자존감 저하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이 책이 치유와 성장의 계기를 마련해줄 것이다.

심리학 책 추천 도서로 이 책을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