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5분, 흔들리지 않는 멘탈 코칭 - 내 마음 속 빛을 밝히는 연습
박은선.최희순.한미옥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러고 보면 누구에게나 멘탈 관리는 필수일 것이다. 특히 셀프로 평소에 잘 관리할 필요가 있으니 따로 시간 내지 말고 하루에 딱 15분만 신경 써서 관리할 수 있도록 멘탈 코칭을 해주는 이 책에 주목할 필요가 있겠다.

이 책은 바쁜 현대인을 위한 멘탈 코칭 가이드북이다.

이 책은 많은 시간을 요하는 것이 아니라 '하루 15분'이라는 시간을 할애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어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부담 없이 임할 수 있겠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이 일반인들의 접근성이 뛰어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요즘처럼 스트레스와 불안 속에서 마음을 종잡을 수 없다면 더더욱 이 책의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겠다.

그러니 하루 15분을 투자하여 내 마음 속 빛을 밝히는 연습을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지 궁금해서 이 책을 통해 배워보고 싶었다.

어떤 내용을 들려줄지 궁금해서 이 책 《하루 15분, 흔들리지 않는 멘탈 코칭》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은 박은선 최희순 한미옥 공동 저서이다.

이 책은 총 4부로 구성된다. 1부 '멘탈 코칭의 첫걸음', 2부 '멘탈 코칭의 핵심 열쇠: 나는 누구인가?', 3부 '소중한 나를 돕는 멘탈 코칭', 4부 '더 단단한 삶 더 빛나는 삶'으로 나뉜다.

이 책이 15분을 할애하여 멘탈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코칭을 해주니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

특히 이 책을 읽으며 직접 참여하여 실용적으로 연습을 해나갈 수 있도록 안내해주니 코칭을 받으며 자신의 멘탈을 다잡아볼 수 있다.

핵심적인 부분을 잘 짚어주면서 다양한 실천 방법을 안내해주니 저자들의 코칭에 그냥 따라가기만 하면 된다. 그렇게 하면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멘탈 코칭은 개인의 내재된 잠재적 능력과 정신적인 전략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이니, 그 역할을 잘 해주는 책이다.

특히 이 책을 읽으며 이론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통해 멘탈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이 책을 통해 마음을 위로받고 힘을 얻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이 책으로 멘탈 관리에 대한 기본 지식과 함께 실천 방법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특히 설명을 읽고 문제도 풀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안내해주니 부담 없이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내 멘탈을 다잡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아무리 바쁜 일이 많다고 하더라도 멘탈 관리는 기본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 책을 읽으며 그 소중함을 더욱 인식하게 되었다. 이 책을 펼쳐들면 멘탈 관리의 다양한 방법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한꺼번에 많이 보는 것이 아니라 하루 15분 멘탈 코칭을 따라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다. 그러니 매일 조금씩 접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특히 요즘처럼 스트레스 가득한 때에 너도나도 마음이 다치고 혼미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경우가 많으니, 이 책으로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멘탈 관리를 해나갈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며 삶의 스트레스를 어떻게 다잡고 관리할지 방향을 잡을 수 있으니, 일반 독자들의 멘탈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