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모롱이에서 목소리가 들려 웅진 세계그림책 255
윌 힐렌브랜드 지음, 정회성 옮김 / 웅진주니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 그림부터 시선을 끈다.

표지에 보면 생쥐가 눈 속에서 추위에 바들바들 떨고 있다. 무언가 두려운 표정이다. 길을 잃은 것일까?

눈은 펑펑 내리고 과연 무슨 일이 생겼는지 분위기가 으스스하다.

생쥐에게 어떤 일이 일어날지 무척이나 궁금하다.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기대하며 유아그림책 그림동화 《산모롱이에서 목소리가 들려》를 펼쳐들었다.



유아그림책 그림동화 《산모롱이에서 목소리가 들려》의 책장을 펼쳐들면 나무 도서관에 주렁주렁 걸려있는 책이 눈에 띈다.

상상만으로도 재미있는 나무 도서관이다.

이게 얼마나 대단한 상상력인가.

아이들은 여기에서부터 신이 나서 나무 도서관을 상상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것이다.



우리들의 주인공 생쥐 휴버트는 책 읽는 게 무척 즐거워서 온종일 나무 도서관에서 책을 읽었다.

그림을 보면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나무 도서관 분위기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따뜻하고 흐뭇한 미소가 절로 나오는 광경이다.

동물들에게 이런 도서관이 있다는 생각을 해보면 생각만으로도 기분이 즐거워질 것이다.



그러던 어느 날, 눈보라가 몰아치자 도서관이 일찍 문을 닫았다.

눈보라는 점점 더 거세졌고, 휴버트는 산모롱이를 지나서 가기로 마음먹었다.

그러면 집에 더 빨리 도착할 수 있으니까.

그런데 산모롱이를 통과하는 것은 만만치 않은 일이었으니, 과연 휴버트는 어떻게 했을까?



휴버트는 언제 나타났는지 눈앞의 여우 아주머니의 손을 잡고 산모롱이 안으로 들어갔다.

과연 휴버트는 산모롱이를 잘 지나서 무사히 집에 갈 수 있었을까?

그리고 여우 아주머니에게 숨겨진 사연은?

이 책을 읽으며 만나게 되는 이야기가 상상력을 풍부하게 해줄 것이다.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스토리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기회를 줄 수 있는 그림책이다.

나무 도서관이라는 장소와 분위기의 공간에 대해서도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며 즐겁게 상상해보고, 눈보라가 몰아치는 날 여우 아줌마와 만나서 산모롱이를 넘어가는 장면도 상상해보며, 아이들은 이 책을 즐겁고 신나게 읽어나갈 수 있겠다.

특히 아이들은 그림과 약간의 스토리 만으로도 엄청난 상상력을 키워나갈 수 있으니, 이 그림책이 자극제가 되겠다.

그 상상력을 발휘하여 마법의 순간을 만들어낼 수 있겠다.

특히 여우 아줌마와 손잡고 가는 순간부터의 이야기를 아이들이 상상하며 이야기할 수 있도록 유도하면 더욱 재미있게 이 책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그림도 예뻐서 아이들이 보고 또 보고 즐길 수 있는 그림책이다.

유아그림책 그림동화 《산모롱이에서 목소리가 들려》를 그림이 좋은 그림책으로 선택해볼 수 있을 것이다.

눈보라가 휘몰아치는 추운 겨울이지만 마냥 춥지만은 않은 핫초코 같은 이야기를 볼 수 있는 그림책이다.

상상력도 키우고 그림을 보고 이야기를 하며 아이들의 성장을 지켜볼 수 있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