쪼꼬미 동물병원 3 - SBS TV 동물농장 X 애니멀봐 공식 동물 만화 백과 쪼꼬미 동물병원 3
최영민 감수, 김강현 지음, 이연.황정호 그림 / 서울문화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쪼꼬미 동물병원 3권이 출간되었다. 기다리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쪼꼬미 동물병원은 SBS TV동물농장 애니멀봐 공식 동물 만화 백과인데, 벌써 3권이 출간되었으니 그 인기를 알아볼 만할 것이다.

<SBS TV 동물농장 x 애니멀봐>는 489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로, 다채로운 동물 이야기를 다루며 사람과 동물의 세계를 더 가깝게 연결해주고 있으니 관심 있게 접할 수 있겠다.

이번 3권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하며 쪼꼬미들의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보았다.

이 책 《쪼꼬미 동물병원 3》은 SBS TV 동물농장 자문위원 최영민 수의사가 감수하고 추천하는 도서이니, 어린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놓치지 말고 재미있게 읽어보면 좋겠다.

동물상식도 많이 알게 되고 재미있게 읽으면서 건질 수 있는 정보가 많으니 즐겁게 읽을 수 있고 배울 점이 많은 책이다.



우리 곁에서 함께 살아가는 수많은 동물들, 그 알쏭달쏭한 동물 세계를 함께 탐구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책이다.

쪼꼬미 동물병원은 다양한 이유로 병원을 찾는 소동물 친구들의 치료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쪼꼬미 동물친구들이 동물병원으로 와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만화를 통해 보여주고 있다.

사실 동물을 키우는 경우에 보면 개와 고양이 정도가 대부분이라서 쪼꼬미 동물들에 대한 정보가 많이 부족할 것이다.

그런데 이렇게 여러 가지 동물들을 만화로 즐겁고 재미있게 만나보고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유용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3권에는 참새 콩이, 기니피그 동동이, 토끼 토토, 토리, 강아지 엘리, 모란앵무 다롱이, 상자거북 거북이, 고양이 꽃님이, 까마귀 까순이, 아홀로틀 루루, 해달 해다리, 사라진 동물을 알아보고 사라질 동물을 지키자, 내 반려동물은 어떤 병에 취약할까? 등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유머코드도 곳곳에 넣어서 웃으면서 읽을 수 있었다.

참새의 이야기부터 시작.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텃새 참새가 길바닥에 뒹굴고 있어서 그 모습을 지나가던 어떤 분이 발견해서 곧장 애니멀봐 행복한 동물병원에 데려온 것이다.

과연 참새는 어디가 다쳐서 온 것일까? 그리고 어떻게 치료할 수 있었을까?

참새가 동물병원에 오는 이야기부터 낫는 과정까지 함께 지켜보니 그 이야기가 흥미롭게 진행되어 시선을 끌었고 즐거움을 더해주었다.

그리고 '하루'의 쪼꼬미 일지도 재미있게 볼 수 있었다.

참새 콩이가 어떻게 와서 치료 과정을 거쳤는지 사진을 통해 그 과정을 살펴볼 수 있었다.

또한 참새에 대한 기본 상식까지 알차게 담아놓아 끝까지 시선을 집중하게 만들어주었다.

그렇게 이 책에는 많은 동물에 대한 일지와 함께 치료 과정을 만화로 엮어서 흥미롭게 읽어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귀엽게 그려놓은 동물들을 바라보다 보면, 소동물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저절로 우러날 것이다.

그리고 몰랐던 상식을 알게 되거나 예상하지 못했던 동물들의 질병에 대한 것도 알게 되니 유익한 책이다.

동물들의 구구절절한 사연과 함께 치료 과정까지 살펴볼 수 있고, 무엇보다 만화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다.

책 재질도 좋아서 각각의 캐릭터들을 반질반질하게 잘도 그려놓았으니, 아이들이 시시때때로 꺼내들어 읽더라도 상관없이 언제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해주는 책이다.

동물은 단순히 귀엽다고 해서 키우다가는 책임지지 못할 일이 벌어져서 서로에게 상처가 될 수 있는 법이다.

그런데 이 책을 통해 상식을 알아두고 멸종 위기 동물까지 보호할 수 있는 마음을 키우는 것도 필요한 일이겠다.

여러모로 알차고 유익한 책이니 어린이 도서로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