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일본 소도시 여행
두경아 지음 / 길벗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 감성 여행지를 찾는다면 2024~2025 최신판 《지금은, 일본 소도시 여행》을 보면 되겠다.

일본 감성 여행지 45곳을 알뜰하게 담아놓았으니, 이 책으로 일본 여행을 계획하면 될 것이다.

동양의 알프스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

<슬램덩크>에 등장한 그곳 에노시마

우동 순례만으로도 충분한 다카마츠

마을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시라카와고

후지산과 호수가 있는 산책길 후지노미야 (책 뒤표지 중에서)

사진과 정보가 상세하게 수록되어 있으니, 이 책에서 하나씩 살펴보며 사전정보를 얻으면 되겠다.

일본 여행 책 추천 도서 《지금은, 일본 소도시 여행》을 읽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이 책의 저자는 두경아.

일본과 유럽, 대도시보다는 소도시를 편애하는 여행자. 《여성조선》 취재팀장, 《레이디경향》 취재기자를 거쳤고, 현재 프리랜스 기자와 편집자, 여행· 라이프스타일 1인 출판사 라이프치히 M&B 대표로 활동 중이다. 《무작정 따라하기 후쿠오카》(공저)를 펴냈다. (책날개 중에서)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된다. 1부 '혼슈'에는 아오모리·아키타현, 가나가와현, 시즈오카현, 기후현, 도야마·이시카와현, 교토부·효고현, 히로시마현, 돗토리·시마네현, 2부 '시코쿠'에는 에히메현, 가가와현, 3부 '규슈'에는 사가현, 나가사키현, 가고시마현이 수록되어 있다.

지명이 낯설다고 하더라도 다른 수식어가 붙으면 관심이 간다. 예를들어 히로사키는 '101가지 애플파이의 도시'라든가, 츠루노유 온천은 '나만 알고 싶은 숨은 비탕' 등의 수식어를 붙이니 눈길이 절로 간다.

그렇게 일본 소도시 곳곳의 매력을 포인트를 살려서 잘 짚어주고 있으니 이 책으로 일본 소도시 여행을 계획하면 되겠다.

이 책에는 가고 싶은 곳, 먹고 싶은 것이 가득 담겨 있어서 취향껏 선택해서 즐길 수 있다.

여행지에 대해서 잘 모르더라도 이 책을 통해 미리 가야할 곳을 살펴보고 가서 즐기고 싶은 것을 선택하는 재미가 쏠쏠할 것이다.

미리 알아두면 좋을 정보를 샅샅이 알려주고 있으니, 참고하고 여행지를 살펴보면 되겠다.


여행 추천 코스까지 살뜰하게 알려주어서 일본 자유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

여행을 하려고 한다면 시간과 비용이 한정되어 있으니, 가고 싶은 곳을 모두 다 갈 수 없는 일이고, 이 중에 골라야 하는데, 이 책을 통해 무엇을 할지 어디에 가볼지 사전지식을 확보해놓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펼쳐 드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어나가게 되었다.

여행 생각이 별로 없는 사람이 펼쳐들어 보아도 정말 가보고 싶도록 이끌어주는 책이다.

사진도 온갖 절경을 다 찍어서 놓았으니 가고 싶게 만든다. 경치도 아름답고 음식도 어쩜 그렇게 맛있게 찍어놓았는지 시선을 사로잡는다.

아기자기 볼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많은 곳이다. 이 책에서 여행 정보를 꼼꼼하게 체크해서 들려주고 있으니, 이 책에 담긴 여행 정보를 잘 따라서 하면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일본 소도시 자유여행을 한다면 꼭 살펴보고 이 책으로 여행 계획을 세우면 되겠다.

일본 소도시 여행을 꿈꾸고 있다면 이 책 《지금은, 일본 소도시 여행》을 읽어보면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