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경희의 수제청 정리노트 - 새콤달콤 나만의 홈카페 즐기기, 개정판
손경희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경희의 수제청 정리노트 개정판이 출간되었다.

1판 6쇄까지 인기를 끌더니 이번에 새 옷을 입고 다시 2판 1쇄로 나타났다.

책 뒤표지에 있는 추천사를 보면 손경희의 수제청 레시피가 많은 사람들은 물론 기업들에도 호응이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매해 1월이면 전국에서 생산되는 다른 업체의 수제청을 구매해 블라인드 테스트를 해요. 만약 이 테스트에서 다른 회사 수제청이 더 맛있다면 더 맛있는 수제청 업체로 바꿔요. 이런 규정이 있는데도 저희는 허밍테이블과 8년째 거래 중입니다.

_서울 경기지역 프랜차이즈 메뉴 개발팀

5성급 호텔에 납품하는 회사입니다. 5성급 호텔에 납품하기 위해서는 셰프들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과해야 해요. 전국의 수제청 제품을 구매 후 블라인드 테스트를 했는데, 그곳에서 단연 1등한 제품이 허밍테이블 제품입니다.

_5성급 호텔 납품업체

이런 추천사가 허밍테이블 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자아낼 것이다.

게다가 이 책은 허밍테이블 수제청 레시피가 담겨 있으니, 수제청을 만들어보고 싶다면 이 책에 담긴 레시피의 도움을 받으면 되겠다.

이 책 속에 담긴 수제청 수제초 건조과일 레시피면 나만의 홈카페 즐기기 딱 좋겠다.

어떤 레시피를 알려줄지 이 책 《손경희의 수제청 정리노트》를 펼쳐보았다.



손경희

수제청 전문 브랜드 허밍테이블과 과일 수제청 전문 제조회사 허밍푸드 대표다. 10평 남짓한 작은 공간에서 사업을 시작했지만, 갤러리아백화점, 신세계백화점까지 진출해서 팝업 매장을 운영했다. 현재는 전국 유명 프랜차이즈에 납품 및 카페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특히, 5성급 호텔 셰프들의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최고점을 받아 5성급 호텔에 대추고를 납품하고 있다. 또한, 모 한옥 카페에서 판매되는 대추라떼는 아메리카노만큼 많이 팔리는 놀라운 성과를 기록하기도 했다. 15년간 걸어온 길을 이 한 권에 정리했다. 가정에서도 건강한 수제청을 만들어 드시길 소망한다. (책날개 중에서)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된다. 1장 '기본 정리노트', 2장 '수제청 정리노트', 3장 '수제식초 정리노트', 4장 '코디얼 정리노트', 5장 '건조과일 정리노트'로 나뉜다. 1장 기본정리노트에는 도구, 당의 종류, 용기 소독하는 법, 수입과일 세척방법 등을 알려준다. 2장 수제청 정리노트에는 레몬청, 자몽청, 키위청, 감귤청, 복분자청, 파인애플청, 오렌지청 등 24가지 수제청 레시피가 소개된다. 수제청뿐만 아니라 수제식초, 코디얼, 건조과일에 대한 정리노트도 볼 수 있다.



이 책의 프롤로그에 보면 저자가 자신의 꿈을 찾아 고민하고, 그 결과 요리하며 행복할 수 있는 자신의 꿈을 찾아낸 이야기부터 시작된다.

그러니 이 책에는 건강한 음료 한 잔에 저자의 꿈과 건강함을 담아낼 수 있는 수제청 레시피가 알뜰히 담겨 있는 것이다.



각각의 레시피는 책으로만 보아도 알기 쉽게 순서를 안내해주어서 도움이 된다.

재료준비부터 손질 방법, 만드는 법과 차 만들어 먹는 방법까지 상세하게 소개해주니 이 책 한 권이면 수제청 만들기부터 홈카페 즐기기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겠다.

특히 각각의 수제청 레시피 뒤에는 차 또는 에이드로 즐기는 방법과 효능을 알려주니, 더욱 관심을 갖게 해준다.

맛깔스러운 사진을 더하니 역시나 현장감 있게 느껴진다.




게다가 시작은 수제청으로 했지만, 수제초, 코디얼, 건조과일까지 영역이 확장되는 것을 이 책 한 권에 담았으니, 저자의 발전상황을 한눈에 다 볼 수 있었다.

과일을 좋아하는 저자의 꿈이 점차 확대되는 것을 보며 그동안의 애정 어린 노력과 그 결과까지 볼 수 있었다.



허밍테이블의 수제청에는 손경희 대표의 혼과 정성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요. 정성과 혼이 담긴 수제청을 이 한 권에 담았네요.

(주)태산 허광옥

이 책에는 저자의 정성과 혼이 담긴 수제청 레시피가 정성스럽게 가득 담겨 있어서 한번 직접 만들어보고 싶은 생각을 갖게 해준다.

또한 만드는 과정을 QR코드를 통해 상세히 볼 수 있으니 직접 따라하며 만들면 되겠다.

정성 가득 들어간 홈카페를 즐기고 싶다면 손경희의 수제청 정리노트에 담긴 레시피를 통해 나만의 홈카페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