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완벽한 투자 - 실패한 투자로 겁먹은 당신을 위한 주식 투자법
니콜라 베루베 지음, 안희준 옮김 / 토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표지에 보면 이런 글이 있다. '실패한 투자로 겁먹은 당신을 위한 주식 투자법'이라고 말이다.

아마 이 말에서부터 솔깃한 사람 여럿 있을 것이다.

그러면 이 책을 쓴 사람은 어떤 상태일까?

유력 신문의 경제부 기자가 투자 실패로 무일푼이 된 뒤

전 세계 성공 투자자들을 밀착 취재해 찾아낸 검증된 투자법 (책 뒤표지 중에서)

주식 투자 실패로 무일푼이 되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그저 좌절하며 당황하기만 하고 있을 텐데, 저자는 거기에서부터 주식투자 공부를 시작하여 제목 그대로 '가장 완벽한 투자' 방법을 찾아내게 된 것이다.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기대하며 이 책 《가장 완벽한 투자》를 읽어보게 되었다.



니콜라 베루베.

금융 전문 작가이며 캐나다 최대 뉴스 미디어 중 하나인 <라 프레스> 경제부 기자다. 신문사 최초의 서부 해안 특파원으로 로스앤젤레스에서 7년 간 근무했으며, '전국 신문상 National Newspaper Award'을 수상했다. 캐나다 저널리즘에서 가장 영예로운 상인 '미치너 상 Michener Awards'의 최종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저서로는 『백만장자는 당신이 생각하는 그런 사람이 아니다』가 호평을 받았으며 『가장 완벽한 투자』 역시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책날개 중에서)



이 책은 총 9장으로 구성된다. 머리말 '손실을 값진 경험으로 만드는 법'과 여는 글 '모든 것이 무너져 내릴 거야!'를 시작으로, 1장 '팽창과 수축', 2장 '희귀한 진주 찾기', 3장 '정당한 몫', 4장 '주식과 채권', 5장 '시속 200킬로미터로 고속도로 질주하기', 6장 'TV와 알림을 꺼라', 7장 '주식 시장의 조정이 주는 기쁨', 8장 '현명한 투자자의 자기방어 가이드', 9장 '재산 늘리기'로 이어지며, 닫는 글 '황소와 상어'로 마무리된다.



저자는 먼저 주식투자에 실패한 이야기부터 한다. 1만 달러를 너무나 빨리 잃어버렸지만, 오히려 그것이 주식투자 공부를 자세히 하고 싶은 계기를 마련해준 것이다.

하루빨리 부자가 되겠다는 욕심에 지난 400여 년 동안 성공적이었던 주식 투자의 모든 정석을 어겼다는 사실을 깨달았고, 부끄러운 실패를 경험한 2년 뒤 다시 투자를 시작했다는 것이다.

그리고 저자는 말한다. 이 책을 쓴 목적은 당신이 현명한 투자자가 되기 전에 수천 달러를 잃는 사태를 막기 위해서이며, 안타깝게도 당신이 이미 그런 경험을 했다면 이 책은 더 좋은 약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을 읽어보면 어떤 투자를 완벽한 투자라고 말하는지 알게 된다. 그런데 그냥 정답만 듣는 것은 재미없다. 그것보다는 이 책에 담긴 스토리를 읽어나가며 함께 생각해보고 저자가 들려주는 답을 맞닥뜨리는 것이 좋겠다.

모범적인 투자 기법을 배울 수 있는 책인데, 저자가 스토리를 맛깔스럽게 적어나가서 다양한 이야기를 집중해서 들을 수 있었다.

특히 아이작 뉴턴이 주식 투자에 대 실패하는 이야기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것이다.

물리학자 뉴턴은 "천체의 움직임은 계산할 수 있지만 인간의 광기는 계산할 수 없다"라는 결론을 남겼다고 하니, 이런 이야기는 더욱 주식투자 초보들의 마음을 움츠러들게 할 것이다.

그러니 성공 투자를 꿈꾸는 주식 투자 입문자나 초보자들이라면, 무작정 하는 것보다는 이 책을 통해 저자가 힘들게 터득한 것을 꼭 들어보고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주식 투자 책을 찾는다면, 이 책이 모범적인 안내서가 되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