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성취 고객센터
마론 지음 / 팩토리나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런 곳 있으면 참 좋겠다.

어떤 소원이든 딱 하나만 이루어준다는 수상한 고객센터가 있다.

요즘 들어 이런 판타지 소설을 자주 접하게 되는데, 누구나 그런 소망 하나쯤은 있는 법이라서 그런지 판타지 세계로 쑥 빠져들 수 있게 해준다.

요즘 시대에 딱 어울리는 소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소원성취 고객센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궁금해서 마론 장편소설 『소원성취 고객센터』를 읽어보았다.



이 책의 저자는 마론.

오랫동안 라디오 작가로 일하며 생방송에 쏟아지는 문자들을 볼 때면 생각했다. 사람들은 자신의 얘기를 들어줄 누군가가 필요하구나. 짧은 문자에 담긴 찐득한 소망을 읽곤 했다.

서촌에 작업실을 얻은 적이 있다. 가끔씩 통인 시장에서 간식을 사곤 했는데, 어느 날 분식집 할머니께서 깨끗한 종이 가방에 떡볶이를 넣어주었다. 까만 비닐봉지면 충분하다고 사양했더니 할머니는 “이왕이면 이쁜 데 넣고 다녀야지." 하며 노란 체크무늬 가방을 건넸다.

나의 글이, 그날 할머니의 종이 가방만큼 다정했으면 좋겠다. 이 책이, 종이 가방 속 떡볶이만큼 따끈했으면 한다. (책날개 중에서)

첫 이야기부터 임팩트 있게 훅 치고 들어왔다.

소원이가 '소원성취' 앱을 만든 사연부터 마음을 두드렸다.

어긋남이 계속된 하루였다. 하필이면 그때, 그 작은 틈새 때문에, 돌이킬 수 없는 일이 일어나고 말았다.

과연 어떤 일이 있었을까. 그 절절한 사연에 마음이 아려온다.

그래도 소원은 잘 자랐다. 그리고 이 소설은 소원이 만든 소원성취앱에 대한 이야기에 다다르며 본격적으로 갖가지 에피소드를 들려준다.

소원은 남에게 말하기 힘든 소망을 품은 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져주고 싶은 마음에 소원성취 앱을 만들었다.

소원을 털어놓고 의논할 상대가 없나요?

소원을 떠올리면 신나고 짜릿하기보다는 눈물이 나거나 한숨이 앞서나요?

소원을 지금까지 이루지 못한 건 당신 탓이라고 자책하나요?

소원성취 앱은 무료입니다. 단, 고객님의 소원은 밤하늘의 별처럼 다양하기 때문에 두 가지 방법을 통해 고객님께 꼭 필요한 맞춤형기능을 제공합니다.

첫째는 사전 설문.

앱을 다운로드하면 사전 설문지가 열립니다. 최대한 솔직하고 꾸밈없이 자신을 소개하고 고객님의 소원을 적어주세요.

둘째는 대면상담.

사전 설문에 충실히 답해 제출하시면 대면 상담 가능한 날짜와 시간을 알려드립니다. 상담은 소원성취 앱 고객센터에서 이뤄집니다. 번거롭지만 고객님의 만족도를 최대한 높이기 위한 장치인 점, 양해 바랍니다.

소원성취 앱을 통해 수집된 모든 정보와 상담 내용은 외부로 공개되지 않습니다. 또한 앱의 활성화로 인한 결과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17쪽)

어떤가. 어쩌다가 이런 앱을 만나게 된다면 한번 의뢰해보고 싶지 않은가.

그런 점에서 가상의 공간 소원성취 앱에 호기심을 가지고 이 책을 읽어나갔다.

갖가지 사연이 마음을 적신다.

그러고 보니 소원이라는 게 마냥 환한 것만이 아니라, 현실의 구구절절한 사연 때문에 그 소원을 말하는 것이 마음 아픈 일이기도 하다는 것을 이 책에 담겨 있는 사람들의 사연과 소원을 보면서 알게 되었다.

그리고 사연에 따라 사람에 따라 다르게 맞춤 솔루션 소원성취를 해준다는 점이 이 책에 대한 몰입도를 높여주었다.

과연 어떤 사연과, 그리고 거기에 대한 소원성취 앱은 어떻게 진행될지, 호기심에 이 책을 계속 읽어나가게 되었다.

악플이 두려운 웹소설 작가,

타고난 오지랖 좀 그만 부리고 싶은 빵집 사장,

동생의 복수를 하고 싶은 언니 등등.

저마다 사연이나 바라는 것이 다르듯

소원이 이루어지는 방식 역시 제각각인데…….

'소원성취' 앱은 개인 맞춤형 기능으로

당신의 가장 간절한 소원을 이루어드립니다.

단, 뒤처리는 셀프입니다! (책 뒤표지 중에서)

이 책에는 사람들의 삶과 사연이 녹아들어 있어서 시선을 끌었다.

이들의 사연 하나하나가 몰입도가 높아서 집중해서 읽어나가다가 뭉클, 그들의 사연에 마음을 적시는 시간을 보냈다.

판타지 소설 힐링소설을 찾는다면 이 책이 지금 시대의 사람들에게 맞춤형 힐링을 제공해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