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망의 힘 - 꿈을 현실로 바꾸는 강력한 마인드셋 짐 론 자기계발 시리즈 1
짐 론 지음, 유지연 옮김 / 오아시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어보아야겠다고 생각한 데에는 이 한 문장이면 충분했다.

"20세기 최고의 성공학 전문가 '짐 론'의 모든 사상이 집약된 단 한 권의 책!"

게다가 짐 론은 밥 프록터, 조셉 머피와 함께 성공철학의 3대 거장이며,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토니 로빈스의 스승이라는 점을 알고 나니, 이 책은 무조건 읽어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 세계 5백만 명의 삶을 뒤바꾼 성공학의 아버지 '짐 론'이 알려주는 '꿈을 현실로 바꾸는 강력한 마인드셋'이 무엇인지 알고 싶어서, 이 책 《야망의 힘》을 읽어보게 되었다.



짐 론Jim Rohn 지음

1930년 워싱턴 D.C. 에서 태어난 짐 론은 2009년 폐섬유종으로 사망할 때까지 기업가, 작가, 투자가로 활동했으며 총 4권의 책을 썼다. 이외에도 수없이 많은 오디오, 비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 사람들에게 성공철학과 성공원리를 전파했다. 특히 그는 미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강사 중 한 명으로 전미 연사 협회 CPAE상과 영향력 마스터 상을 포함하여 수많은 상을 수상했다. 그가 제시한 삶의 철학은 그가 세상을 떠난 지금까지도 전 세계적으로 계속 영향을 미치고 있다. (책날개 중에서)


이 책은 총 11장으로 구성된다. 서문 '당신을 부와 성공으로 이끄는 야망의 힘'을 시작으로, 1장 '야망이란 무엇인가?', 2장 '자기 주도적으로 삶을 기획하라', 3장 '인생의 경영자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라', 4장 '규율을 습관으로 만들어라', 5장 '모든 것이 기회임을 명심하라', 6장 '협력은 평범한 사람들이 비범한 결과를 달성하는 비결임을 기억하라', 7장 '네 자신을 인정하고 믿어라', 8장 '균형을 맞춰라', 9장 '부는 마음가짐에서 나옴을 상기하라', 10장 '성공과 실패의 상관관계를 이해하라', 11장 '야망 그 이상의 존재임을 기억하라'로 나뉜다.


'야망'이란 무엇인가. 우리가 '야망' 하면 떠올리던 것과는 다르니, 먼저 야망에 대한 개념부터 이 책으로 재정립하며 읽어나간다.

야망은 강력한 힘이다. 야망은 희망을 현실로 바꾸며, 행복한 삶으로 우리를 이끈다. 또 야망은 다른 사람을 희생시키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도움으로써 이루는 것이다. 이제부터 야망이 모든 성공의 핵심인 이유를 살펴볼 것이다. 중요한 사실에 밑줄을 긋고 메모한 뒤, 자신의 삶과 목표에 맞게 그것을 적용해 보기 바란다. 이 책은 시작에 불과하다. 당신이 이 책에서 얻게 될 통찰은 당신을 부와 성공으로 이끌 가능성을 품은 작은 씨앗일 뿐이다. 부디 이 씨앗을 상상력과 창의력으로 발전시키고, 믿음이라는 물을 주고, 행동으로 강화하여 열매 맺기를 바란다. (4~5쪽, 서문 중에서)

이 책을 읽어나가다 보면 자연스레 야망의 필요성을 느끼며, 야망을 키우는 여섯 가지 원칙을 하나씩 살펴보고, 야망에 대한 것을 내 마음속에 정립시킬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 책을 통해 야망의 힘을 이용해서 삶을 뒤바꿀 방법을 알아볼 수 있으니, 이 부분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야망을 키우는 여섯 가지 원칙은 자기 주도, 자립심, 자기 규율, 진취성, 협력, 자기 인정 등 여섯 가지인데, 이 책을 통해 하나씩 구체적으로 짚어보며 야망에 대해 한 걸음 가까이 다가가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예를 잘 들어주어서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었다. 그러니 읽으면서 '아, 이 부분은 이렇게 이해할 수 있겠구나!' 파악할 수 있었다.

또한 각각의 소제목에 따른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큰 틀에서 이해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꼭 기억해두어야 할 부분을 숫자로 표시해두거나 굵은 글자로 강조해주니, 한 번 더 눈길을 끌고, 다음에 다시 펼쳐들어도 놓치지 않도록 집중해서 이해할 수 있다.

이렇게 구성 자체가 자기계발을 위해 특화된 만큼, 여러 차례 꺼내들어 읽으며 마음에 새길 수 있도록 해준다.

소장가치가 있는 책이니, 한 번 읽고 넘어갈 것이 아니라, 두고두고 꺼내들어 마음에 새기고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성공철학의 3대 거장 짐 론이 들려주는 통찰력 있는 글이 담겨 있는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면 그 메시지가 잘 전달되어 야망의 씨앗을 품고 자기 성찰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다.

짐 론은 말한다. 인생을 바꾸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야망을 품는 것이라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 책에 잘 담겨 있으니, 생각을 바꾸고 행동에 옮길 수 있도록 제대로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

특히 자기계발서 붐이 일고 있는 요즘, 20세기 최고의 성공학 전문가 짐 론의 사상을 이 책을 통해 만나보는 것이 의미가 있을 것이다.

막연하게 생각했던 부분을 실질적으로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책이다.

자기계발서 추천 도서로 마인드셋 동기부여 성공철학의 3대 거장 짐 론의 책을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