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잇 블록 협상 모델 - 비즈니스 협상 모델의 탄생
오명호.김양수 지음 / 애드앤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협상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책이다. 비즈니스 협상 모델을 찾는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좋겠다.

그런데 과연 협상이 비즈니스에만 해당될까?

이 책을 읽으며 우리 삶은 협상의 연속이라는 것을 여러 차례 깨닫게 될 것이다.

그러면서 협상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으며 눈에 쏙 들어오는 구성으로 되어 있어서 시선을 사로잡는 책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매일매일이 협상의 연속이니, 이 책 『에잇 블록 협상 모델』을 읽으며 협상의 기술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오명호

대한민국 대표 협상교육 전문가. 기업협상교육 전문회사 열린협상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협상교육 전문가.

김양수

교육학 박사. 경희대학교 미래인재센터 겸임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창업지도교수, 한국취업진로학회 상임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책 속에서)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된다. 1장 '협상 마인드셋', 2장 '협상의 준비', 3장 '협상 최적화', 4장 '실전 사례 연구', 5장 '부록'으로 나뉜다.

이 책에서는 협상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으로 협상 마인드셋, 협상의 준비, 협상 최적화, 실전 사례 연구 등의 과정을 통해 비즈니스 협상에 대해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도표와 삽화 등을 최대한 이용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필요한 이론을 습득하고 중요한 부분을 캐치할 수 있도록 안내해준다.

때로는 재미있는 우화를 통해서, 때로는 간단한 명언을 통해서, 더욱 풍성하게 독자들을 이해시키고 있다.

단계별로 눈에 들어오게 구성이 잘 되어 있어서 시선을 집중하여 읽게 만드는 책이다.

상대방의 숨겨진 욕구를 끄집어내는 기술을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협상을 준비하는 단 하나의 선택

에잇 블록 협상 모델 (책 뒤표지 중에서)

이 책의 저자 중 한 명인 오명호 소장은 협상만 연구하고 협상 주제로만 강의했다고 한다.

그는 협상 교육의 기준을 만들고 싶었는데, '내가 해보니 이렇게 하는 게 더 낫더라'가 아니라 원리와 가이드가 필요했으며, 그렇게 오랜 시간과 노력 끝에 에잇 블록 협상 모델이 탄생한 것이다.

협상의 결과물이자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낸 결과물이어서 이 책이 협상 책으로 특별함을 건네준다.

가이드 삼을 만한 협상 책을 찾는다면, 이 책을 교과서처럼 곁에 두고 익히면 좋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