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코난처럼 생각하라 - 코난의 사건 해결 사례로 익히는 맥킨지식 로지컬 씽킹
우에노 쓰요시 지음, 안선주 옮김 / 현익출판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탐정 코난을 좋아한다면 명탐정 코난처럼 생각하라는 자기계발책도 도움이 되겠다.

코난의 사건 해결 사례로 익히는 맥킨지식 로지컬 씽킹이니, 실전에 도움이 되겠다.

코난의 생각법으로 세계 최고 경영컨설팅 회사 맥킨지와 명문 MBA에서 배우는 로지컬 씽킹을 재미있게 체득할 수 있으니, 이 두 가지의 연결이 특별하다.

코난과 맥킨지식 로지컬 씽킹을 통합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생각을 하니 흥미로워서 이 책 『명탐정 코난처럼 생각하라』를 읽어보게 되었다.



우에노 쓰요시.

MBA 출신으로 통신 인프라 관련 벤처기업에서 경영 관리와 신규 사업 출범 업무를 맡았고 엔지니어, 관리직, 임원을 거치며 경력을 쌓은 후 직접 회사를 설립하여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현재는 2017년 설립한 드론 파일럿 에이전시의 대표로서 드론 파일럿 파견 사업을 하고 있다. 만화의 스토리를 통해 배우는 로지컬 씽킹에 관해 오랫동안 연구해 왔다.

편집 글로비스 MBA 만화연구회

일본 최대의 비즈니스 스쿨인 글로비스 경영대학원의 공인 클럽이다. 활동 목적은 친숙한 만화를 통해 각종 비즈니스 스킬을 배우는 것이다. 비즈니스 리더로 성장하는 것을 염두에 둔 200여 명의 MBA 학생이 소속돼 있다.

(책날개 중에서 저자 소개 전문)

코난은 각종 사건을 해결할 때 어떻게 로지컬 싱킹을 활용했을까요? 누구에게나 친숙하고, 한 번쯤 읽거나 본 적이 있는 만화를 통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스킬을 배운다면 보다 쉽게 이해되고,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지 않을까요?

이 책은 로지컬 씽킹이라는 단어를 처음 접한 분들을 비롯하여, 이미 배웠지만 아직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사고하는 방법을 5단계로 구분하여 정리했습니다. 기본이 되는 요점만 제대로 파악해도 충분히 실천할 수 있습니다. (7쪽, 시작하며 중에서)

먼저 이 책에서는 로지컬 씽킹이란 무엇인지 알려주는 서장으로 시작하여, 로지컬 씽킹에 필요한 5단계를 1장 '이슈 설정하기', 2장 '구조 만들기', 3장 '초기 가설 세우기', 4장 '초기 가설 검증하고 진화시키기', 5장 '결론 내리기'로 나누어 설명해준다.


이 책을 쭉 따라가다 보면 로지컬 씽킹의 노하우를 쉽게 터득할 수 있겠다.

수많은 예를 들어가며 쉽게 설명해주니 이론이 실제로 와닿는 듯 눈앞에 펼쳐질 것이다.

게다가 명탐정 코난이 일을 해결하는 상황을 실감 나게 들려주니 더욱 설득력 있게 다가온다.

그러니 읽어나가다 보면 로지컬 씽킹과 자연스레 연결되며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탐정소설 따로, 자기계발서 따로 읽는 것이 아니라, 탐정과 자기계발서가 결합되니 재미있게 읽으면서 실용적인 자기계발 법칙을 터득할 수 있어서 일거양득이다.

몰입하여 읽으면 여느 자기계발책보다 강렬하게 마음에 들어오면서 오래 기억할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사례를 통해 익히면 더욱 유용하게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겠다.


코난에게 배우는 논리적 사고의 기술 (책 뒤표지 중에서)

진실에 가까워지려면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힘, 로지컬 씽킹이 필요한데, 일부러 이론을 통해 배우려면 딱딱하고 어려울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명탐정 코난과 함께 하면 다를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자연스럽게 로지컬 씽킹을 익힐 수 있으니 함께 해보면 좋겠다.

명탐정 코난과 로지컬 씽킹을 한데 묶은 것은 탁월한 선택이다. 읽어볼 만한 자기계발책으로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