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초보 워드프레스 하루만에 끝장내기 - 홈페이지 제작부터 활용, 수익창출까지, 한 권에 모두 담았다
이상원 지음 / 라온북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들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하길래 나도 한번 "도전!" 한 적이 있다. 그런데 바로 포기.

호기롭게 시작해보려고 기웃거리다가 바로 접었다. 도대체 무슨 소리인지, 어떻게 하라는 것인지 도통 알 수 없어서 내 영역이 아니라 생각하고 일찌감치 그만두었다.

그런데 이 책의 제목을 보자마자 나에게는 워드프레스도 역시 책으로 배우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이 책을 옆에 두고 필요할 때 펼쳐보며 하나씩 짚어보는 것이 도움이 될 듯했다.

한 번에 진행하기 힘든 영역이니 이 책을 통해 하루에 소화할 분량을 나누고 계획을 세워서 조금씩 해보는 편을 선택하고 싶다.

이렇게 나처럼 워드프레스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나, 무슨 말인지 모르겠기에 주저하고 포기했던 사람이라면 이 책과 함께 다시 한번 도전해 보아도 좋겠다.

처음에는 워드프레스가 너무 생소하고 어려워서 포기했지만, 이렇게 옆에 두고 펼쳐보고 짚어가면서 따라할 수 있는 책이라면 한 번 더 도전해보고 싶어서 이 책 『생초보 워드프레스 하루만에 끝장내기』를 읽어보게 되었다.



이상원 (잘생긴팝콘)

같은 비용으로 최상의 컴퓨터를 조립하고 싶었던 마음의 엔지니어. 컴퓨터 앞에서 새로운 것을 배우고 적용할 때 제일 시간이 빨리 가는 개발자. 가장 쾌적하고 빠른 예매 시스템을 만들고 싶었던 열정을 담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파헤치고 있는 개발자. 안 해본 것 빼고 다 해본 20년 경력의 본투비 시스템 개발자. 2004년부터 티켓링크 한국수력원자력, 기상청 등의 프로젝트 수십 개를 진행했다. 2022년 기준,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활용한 제휴마케팅으로 약 3억 6천의 수익을 낸 제휴마케팅의 고수이며, 현재는 (주)제휴스쿨의 공동대표로 워드프레스를 활용한 웹사이트 개발과 검색엔진최적화(SEO) 관련 교육 및 컨설팅에 매진하고 있다. 약 7천 명의 회원을 보유한 네이버 카페 '제휴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현) 잘생긴팝콘 대표

현) 제휴스쿨 공동대표

(책날개 중에서)

나는 여전히 네이버 블로그 말고 다른 건 잘 못하겠고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지는데, 그래도 책을 통해 다양한 플랫폼을 알아가며 세상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싶어서 이 책을 읽어보았다.

나처럼 '워드프레스 나도 한번 해볼까?' 막연하게 생각하던 사람이나, 한 발 들여놓으려고 하다가 '앗 뜨거!' 하면서 발 빼고 여전히 망설이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에 주목해보아도 좋겠다.

워드프레스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는 않고 있지만, 그래도 잘만 운영하면 평생 잘 활용할 수 있는 나만의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워드프레스를 이용한 홈페이지 제작부터 활용, 수익 창출까지 모든 것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담아냈다.

또한 검색 엔진 최적화(SEO) 적용까지 짚어주니 유용한 책이다.

하나하나 짚어주고 설명해주니 밑줄 쳐가며 형광펜 칠해가며 집중 공부하듯 파고들면 되겠다.

이 책 한 권이 기본적인 노트가 되어 워드프레스 만들기부터 유지하고 수입 창출까지 함께 하며 든든한 자양분이 되어줄 것이다.

이 책을 펼쳐 드니 여전히 낯선 언어들이 가득하다.

하지만 한 번 두 번 익히다 보면 익숙해지면서 워드프레스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겠다.

이왕 하겠다고 마음먹었다면 오늘이 가장 빠른 날이고, 지금 당장 시작하는 게 좋을 것이다.

어떻게 할지는 이 책과 함께 상의하면 되겠다.

이 책을 읽어보니 워드프레스를 처음 배우는 사람이자 이 분야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으로서 내가 워드프레스를 시작하기에 함께 하는 데에 괜찮은 책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물론 책 한번 쓱 보고 워드프레스를 뚝딱 만드는 것은 힘들겠지만, 몇 번 읽으면서 천천히 따라하고 하나씩 터득해가며 워드프레스에 한 걸음 다가가기에는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교과서 삼아서 곁에 두고 읽으며 하나씩 익혀가기에 더없이 좋겠다.

내 힘으로 나만의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지만 워드프레스 초보자라면 이 책으로 입문하면 되겠다.

워드프레스 입문서로 삼으면 좋을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