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삶은 실수로 시작된다 - 느림보 부자 아빠가 들려주는 30가지 솔직한 이야기
신태순.김현정 지음 / 나비스쿨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느림보 부자 아빠가 들려주는 30가지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다.

느린 삶을 누리고 있는 40대 초반의 콘텐츠 마케팅 전문가 신태순의 이야기를 작가이자 편집자 김현정이 함께 적었다.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궁금해서 신태순 에세이 『모든 삶은 실수로 시작된다』를 읽어보게 되었다.

느린 삶을 누리고 있는 40대 초반의 콘텐츠 마케팅 전문가. 일찌감치 마음을 먹고 집에 머물며 아내와 함께 두 아들을 키우고 있다. 꼭 필요한 회의는 일주일에 한 번, 나머지는 이메일과 전화로 업무를 처리한다. 버터플라이 인베스트먼트를 이끌며 무자본 창업 정신을 전파했으며, 지금은 자동화 마케팅 시스템을 갖춘 순간랩의 주축 멤버로 활약하고 있다. 써낸 책으로는 『나는 1주일에 4시간 일하고 1000만 원 번다』, 『해적들의 창업이야기』, 『나는 자본 없이 먼저 팔고 창업한다』,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오프라인 사업만 10년 한 39세 김 사장은 어떻게 콘텐츠 부자가 됐을까?』, 『아들아 명심하거라 잘 사는 데 필요한 건 따로 있다』, 『자동화 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 아마존에 번역 출간한 『세일즈프러너십 Salespreneurship』이 있다.

글쓴이 김현정

작가이자 편집자, 행복한 책 쓰기와 재미있는 책 만들기에 하루의 대부분을 쏟고 있다. 여러 권의 베스트셀러를 쓰고 만들었다. 쓴 책으로는 『꿈을 이루는 6일간의 수업』, 『백악관으로 간 맹인 소년 강영우』, 만든 책으로는 『사이토 히토리의 1퍼센트 부자의 법칙』, 『하루에 한걸음씩 행복해지기』 등이 있다.


이 책의 첫 번째 장에는 '나에 관한 실수' 열 가지가 담겨 있다.

진즉 망가져 볼 걸 그랬다, 자신을 좀 더 믿어볼걸 그랬다, 마냥 착한 아들로 살지 말 걸 그랬다, 삶이 아름답다는 걸 빨리 알아챌걸 그랬다, 좀 더 천천히 걸을걸 그랬다, 주눅 들지 말 걸 그랬다, 일찌감치 반항해 볼걸 그랬다, 공부를 조금만 덜 열심히 할걸 그랬다, 더 많은 친구를 만나 볼걸 그랬다, 쓸모없는 모험을 해 볼걸 그랬다…….

열 가지 실수를 차근히 살펴보니, 이걸로 끝이 아니다.

다음 장으로 넘어가면 가족에 관한 실수, 돈에 관한 실수 등 총합 30가지 실수에 관해 들려주고 있다.

얼핏 보면 후회투성이다.

그런데 그런 시간들이 있었기 때문에 현재에 더욱 만족하며 여유로운 생활을 할 수 있었을 것이다.

또한 일단 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며, 그리고 왜 해야 하나에 대해서도 이 책에서 들어볼 수 있다.


진솔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어서 경청하며 몰입하게 된다.

특히 신태순 저자는 현재 느린 삶을 살면서 돈도 잘 버는 상황이기 때문에 별다른 실수나 후회가 많지 않으리라 생각되었는데, 그에게도 실수와 후회가 가득한 것을 보며 인간적인 느낌으로 다가갈 수 있었다.

사람 사는 것은 어디나 다 비슷한가 보다.

그러한 마음으로 한껏 가까이에서 바라보는 듯 그의 이야기를 읽어나갔다.


저자는 갖가지 에피소드를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가 말하는 후회와 실수, 갈등이 이 책을 읽다보면 인간적인 느낌이 들어서 더욱 가깝게 생각된다.

이 책을 읽는 독자에게 지난 시간의 실수와 후회에 대해 들려주면서, 현재를 후회하지 않고 잘 살아갈 수 있도록 다독여주는 듯하다.

한 사람의 인생을 들여다보면서 인생의 가치를 어디에 두어야 할지 가늠해본다.

어쩌면 남들과 다르게 자신이 중시하는 가치를 따라가는 일은 쉽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만 그렇게 하기 위해 거쳐가게 되는 과정 또한 필요한 것이고, 소중한 것이다.

신태순 저자의 삶과 생각을 통해 인생에서 실수와 실패를 대하는 마음이 좀 더 여유로워질 것이다.

『나는 1주일에 4시간 일하고 1000만 원 번다』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등의 책을 출간한 신태순의 에세이를 읽어보고 싶다면 이 책이 도움을 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