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말하기의 모든 것 - 현직 아나운서가 전하는 마법 같은 '스피치' 코칭!
이남경 지음 / 모모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제목부터 눈에 들어온다.

'직장인 말하기의 모든 것'이라고 하니, 말하기 실력을 키우고 싶은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겠다.

말하기 실력은 타고나는 것보다도 연습을 통해 키울 수 있는 것이다.

이 책에서 말하기 비법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해 줄지 궁금해서 자기계발도서 스피치 책 『직장인 말하기의 모든 것』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남경

말하기의 중요성을 알고 진심으로 대화하는 이남경 아나운서는 30년 차 베테랑 아나운서이다. 1995년 TJB 대전방송 공채 1기 아나운서로 입사했으며, 현재 TJB의 간판 아나운서이자 TJB 파워FM의 총괄 디렉터이다. 개명 전 이명숙 아나운서로 활동했다.

아나운서로 TV& Radio의 비중 있는 프로그램들을 진행했다.

강사로서는 설득 스피치와 소통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대전광역시의회 스피치 교육 분야에 출강을 했으며, 전문 개인 코칭도 맡고 있다.

직장생활을 하는 데 있어 말을 잘하면 인기를 얻으며, 신뢰를 형성하고, 결국엔 자신의 미래까지 바꿀 수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아나운서, 강사로서 쌓아온 방송 경험, 현장 역량,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체험과 지식, 그리고 영리한 말하기 스킬을 독자들에게 전하고 있다.

(책날개 중에서)


이 책은 총 6부로 구성된다. 1부 '말, 언어에 관한 생각', 2부 '좋은 대화를 만드는 말하기 자세', 3부 '친밀하고 당당하게 대화하는 법', 4부 '말을 잘하기 위한 콘텐츠 설계법', 5부 '말을 잘하기 위한 비언어적인 요소', 6부 '성공하려면 센스 있게 말해야 한다'로 나뉜다.


이 책은 스피치 잘하는 방법을 알 수 있도록 짚어주는 자기계발도서 스피치 책이다.

글을 읽다 보면 '아, 이렇게 말하면 말이 더 예쁘겠구나!' 생각된다.

조금만 바꾸어 말하면 같은 말도 듣기 좋게 표현될 것이다.

또한 각각의 글 마지막에는 써머리로 정리되어 있어서 복습의 의미로 간단하게 짚어볼 수 있다.

조곤조곤 짚어주는 이야기를 보면서 말 잘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본다.

단순히 말하기 기술만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상대방에게 좋은 이미지로 전달될지 이 책을 보며 알 수 있었다.

특히 책으로도 상세하게 스피치를 위한 방법을 다방면에서 알려주는 자기계발도서 스피치 책이다.

어떻게 커뮤니케이션 감각을 키우고 본격적으로 말하기 연습에도 돌입할지 이 책에서 알려주는 방법을 단계적으로 배워나가면 되겠다.


청중과 호흡하는 방법은 물론이고, 호흡과 발성법까지 짚어주니 이 책을 따라 하면 웬만한 스피치를 다 소화할 수 있겠다.

상세하게 짚어주는 스피치 책이다.

스피치 불안증은 연설 대가도 느끼는 것이니, 나만 그런 것이 아니다.

또한 이 책을 읽으며 자신의 스피치 불안의 항목을 구체화하여 두려움의 실체를 파악할 수 있고, 말하기 경험을 쌓아가면서 불안증을 극복할 수 있겠다.

이 책으로 단계를 밟아가면서 연습을 해나가고 실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성공적인 사회생활을 위해서 반드시, 바람직한 말하기를 배우기를 권한다.

그 방법이 궁금하다면 이 책에서 상세하게 배울 수 있겠다.

특히 현직 아나운서가 가르쳐주는 스피치 코칭이라는 점도 장점이고, 상당히 세세하면서 설득력 있게 알려주니 도움이 된다.

자기계발도서 스피치 책을 찾고 있다면 이 책이 괜찮겠다.

이 책으로 연습해나가면 말하기 실력이 쑥쑥 자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