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네버슬립 - 미국주식으로 제테크의 잠을 깨워라
스노우볼랩스 지음 / 스노우볼랩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주식 책을 찾는다면 이 책으로 미국주식 투자의 뼈대를 완성해보는 것도 좋겠다.

머니네버슬립 팀의 인사이트를 꾹꾹 눌러 담았으니, 미국주식 투자 능력을 키워줄 수 있겠다.



스노우볼랩스

미국 주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채널 <머니네버슬립>을 운영하고 있다. 뉴스레터와 유튜브, 네이버를 통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유수의 증권사에 미국 증시 콘텐츠도 공급한다. 카카오페이증권,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토스증권 등과 함께 일했다.

스노우볼랩스의 업무는 새벽에 시작된다. 미국 증시의 주요 뉴스와 지표, 그리고 발언을 확인하고, 투자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취합한다. 그리고 그 정보가 어떤 의미인지 고민한다. 뉴스의 해석과 비즈니스 모델의 분석, 그리고 거시 경제에 대한 전망까지 스노우볼랩스의 하루는 바삐 움직인다. 스노우볼랩스의 목적은 단순하다. 콘텐츠 구독자들의 지적 성장이다. 우리는 더 많은 공부와 노력이 좋은 투자 성과로 연결된다고 믿는다.

(책날개 중에서 저자 소개 전문)

이 책은 총 3장으로 구성된다. 1장 '미국의 특별한 섹터들', 2장 'What If? 시나리오 투자법', 3장 '섹터 메트릭 읽기'로 나뉜다.

특히 2장에서 보여주는 시나리오 투자법이 인상적이다.

미국에서 허리케인이 불었다면?, 러시아가 천연가스 수출을 막는다면?, 세금 낼 때가 됐다면?, 월드컵이 곧 열린다면?, 소비자들이 월마트도 부담스러워한다면?, 중국으로 떠나는 여행자가 늘었다면? 등등 서른아홉 가지 시나리오에 따른 투자법을 알려주니, 궁금하다면 바로 찾아보아도 좋겠다.

이 책의 서문은 '만약 애플이 디즈니를 인수한다면?'이라는 제목의 글로 시작하고 있다.

이 흥미로운 질문은 그냥 지어낸 것이 아니라, 시장에서 꽤 널리 알려진 시나리오라고 한다.

특히 몇몇 투자은행의 애널리스트는 여러 가지 이유를 근거로 대면서 애플이 월트 디즈니를 인수하면 상당한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는 것이다.

현실성이 있든 없든 갖가지 시나리오가 나오는 것은 우리가 사는 세상이 연결되어 있고, 서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 수많은 케이스를 살펴보고, 비교 분석해 볼 수 있었다.

허황된 상상이 아니라, 모두 실제 결과에 관한 이야기라는 것이 특별했다.

실제 주식시장에서 일어났던 수많은 케이스를 살펴보는 시간이 흥미로웠다. 실질적인 상황을 예로 들어주니 미국 주식 투자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안목을 키울 수 있었다.

하나 예로 들자면, '감자튀김을 더 많이 먹는다면?'이라는 상황이 궁금해서 살펴보았다.

물가가 상승하면, 패스트푸드와 간편식품이 인기를 끌고, 여기에 많이 쓰이는 원재료는 감자이니 감자튀김의 수요가 증가한다. 그러니 단순히 감자튀김을 많이 먹는다는 것에 더해, 물가가 상승해서 감자튀김 수요가 증가했다는 것을 파악해볼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살펴보니 아주 쉽고 재미있게 현상을 들여다볼 수 있었다.

마찬가지로 '슬램덩크가 다시 신드롬을 일으킨다면?'도 인상적이었다.

2022년 12월 3일 일본에서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애니메이션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크게 흥행했다.

슬램덩크 영화 흥행으로 PPL 상품 노출이 되고 브랜드 가치가 향상되어 3040 세대의 강력한 소비가 이루어지니, 그들의 소비가 증가한 것이다.

단순히 하나의 상황만을 파악하는 것이 아니라, 거기에 연계되는 현상을 함께 짚어보니 보다 폭넓게 세상을 바라볼 수 있었다.

특히 주식투자를 하려고 한다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안목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무슨 무슨 주식을 사라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먼저 기본적으로 세상 돌아가는 것을 파악하는 안목일 것이다.

미국 산업과 기업을 움직인 핵심 이벤트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책이니, 이 책을 읽고 미국주식 투자 기회를 더 잘 파악할 수 있겠다.

특히 그냥 평범하게 보아 넘길 갖가지 뉴스에서 거기에 얽힌 의미를 짚어내는 시간이 인상적이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미국주식 투자 능력이 쑥 성장해있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