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명리학에서 길을 찾다
신규영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9월
평점 :
이 책의 제목은 '명리학에서 길을 찾다'이다.
이 제목에 끌려서 나도 길을 좀 찾아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이 책을 펼쳐들었다.
기운이 좋고 잘나갈 때는 내려갈 준비를 하고,
기운이 안 좋고 힘들 때는 올라갈 준비를 하자. (책표지 중에서)
명리학에 대해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궁금해서 이 책 『명리학에서 길을 찾다』를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신규영.
32년 금융맨으로 인생 1막에 마침표를 찍고, '와인 전도사'로 2막을 열었다. 현재는 뜻이 맞는 사람들과 함께 '신규영 와인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ESG 관련 ㈜나라포레스트 대표이사로 근무하고 있다. 중년에 찾아온 힘겨운 날들을 보내며, 우연히 명리학을 만났다. 명리학에서 길을 찾아, 긍정명리학을 강의하고 있다. 이번에 명리학(미래예측학) 박사과정을 마치며, 깨달음이 와서 두 번째 책을 내놓았다. (책날개 중에서)
많은 분이 이 책을 통해 명리학을 쉽게 이해하고, 자신의 때를 알아서 만만치 않은 인생에서 길을 찾기를 소망한다. (7쪽)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된다. 1부 '긍정명리학 강의', 2부 '명리학 칼럼', 3부 '저자의 명리학 박사 논문 주요 내용'으로 나뉜다. 명리학을 왜 배워야 하는가?, 미래예측학 종류, 사주팔자 등의 명리학을 배우려면 꼭 알아야 할 부분이 1부에 담겨 있다. 2부에는 그동안 쓴 명리학 칼럼을 정리해두었고, 3부에는 저자의 명리미래예측학 박사 논문 관련 주요 일부 내용이 들어가 있다.
1부에서는 저자가 직접 강의하는 긍정명리학 과정을 12기까지 진행하면서 명리학을 배우려면 꼭 알아야 할 부분을 들려준다.
저자의 강의 긍정명리학 1기는 주 1회 2시간씩 12회 또는 3시간씩 8회로 진행하고 있는데, 이 책을 집필한 시기는 12기가 진행되었다고 언급한다.
그러니 학생들과 피드백을 주고받으면서 초심자들이 궁금해하거나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핵심 내용을 잘 정리해서 책에 담아놓을 수 있었을 것이다.
2부에는 명리학 칼럼이 담겨 있다.
2부는 이론이 아니라 칼럼 형식으로 전달해주어서 누구나 쉽게 읽으며 글을 통해 명리학에 대한 것을 가까이 접할 수 있도록 해준다.
3부에서는 저자가 명리학 박사 논문을 준비하며 꽤나 연구를 한 흔적을 볼 수 있다.
저자의 이력이 독특하다. 어렸을 때 은행원이 꿈이었고, 40대 중반까지는 은행만 다니다가 인생이 바뀐 것이다.
그리고 명리학을 공부하면서 자신을 이해하게 되었다고 고백한다.
명리학을 알면 인생길에서 헤매지 않고 대처할 수 있는 여유가 생기는 법이니, 이 책을 통해 이론적인 부분과 명리학 칼럼을 접하며 한 걸음 다가가도 좋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