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 - 세계에서 가장 잘 파는
두번째 월급.보표.정현군 지음 / 호우야 / 2023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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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에서는 말한다. 마케팅 이론 열 개를 배우는 것보다 좋은 마케팅 하나를 보는 게 훨씬 더 얻는 게 많다고 말이다. 그리고 그것이 '아마존'인 것이다.

마케팅을 열심히 배웠지만 막상 하려니 막막하고 어렵다면 잘 파는 사람의 마케팅을 보고 배우라고 한다. 분야가 달라도 상관없는 것이고, 저마다 파는 건 달라도 잘 파는 방법은 통하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는 아마존 베스트셀러 마케팅을 짚어보며 거기에서 마케팅 전략을 배울 수 있다.

이 책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을 읽으며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본다.

이 책은 두번째 월급, 보표, 정현군 공동 저서이다. 두번째 월급은 아마존 코리아 공식 파트너사이자 교육 사업뿐만 아니라 자체 브랜드로 연 30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이커머스 전문 기업이고, 보표는 아마존 셀러이자 아마존 셀러들을 위한 유튜브 채널 및 커뮤니티 운영자이다. 정현군은 아마존 코리아 공식 파트너사인 이커머스 솔루션 스타트업 '오버노드' 공동 창업자이자 최고전략책임자다. (책날개 중에서 발췌)

아마존 베스트셀러로 성장하기까지 어떤 전략을 짜고 어떻게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했는지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분명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어떻게 물건을 팔 것인가, 어떻게 내 브랜드를 세상에 알릴 것인가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이 책이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샘솟는 자극제가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 (6~7쪽, 프롤로그 중에서)

이 책은 총 2부로 구성된다. 프롤로그 '나는 아마존으로 마케팅을 배웠다'를 시작으로, 1부 '왜 아마존을 주목해야 할까?', 2부 '아마존 베스트셀러에게 배우는 마케팅 전략'으로 나뉜다.

이 책은 일단 마케팅에 대해 고민이라면 '아마존 베스트셀러'를 살펴보라고 권하는 데에서 마케팅의 힌트를 얻을 수 있다.

마케팅은 잘 하고 있는 누군가의 방법을 엿보며 거기에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니, 이 책을 펼쳐보는 것만으로도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단지 아마존에서 상세페이지를 보았을 때와 또 다르게, 설명이 곁들여지니 이해의 폭이 넓어진다.

그렇게 이 책을 통해 마케팅 비법을 건네받을 수 있겠다.

이 책을 읽으며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 방향을 여러 가지 예시를 통해서 살펴볼 수 있었다.

또한 대중적인 브랜드에 이어서 급성장하고 있는 신생 브랜드들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다. 소비자의 취향과 니즈를 최적화한 브랜드로 '작은 브랜드'라고도 하는데, 재치 있는 콘텐츠로 이목을 끌고 직관적이며 진정성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브랜딩한다는 것이다.

그러니 여기에서도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마케팅 아이디어를 건네주는 책이다.

'아마존'은 그저 하나의 마켓일 뿐이다. 다만 세계에서 가장 큰 마켓이다. 가장 많은 제품이 있고 가장 많은 고객이 있는 만큼 가장 많은 마케팅 전략과 성공 사례가 나오는 곳이다. 아마존이 특별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을 이겨낸 마케팅이라면 다른 시장에서도 반드시 통한다.

_프롤로그 중에서

이 책을 읽다 보니 '제품보다 더 중요한 마케팅 전략'이라는 소제목 문구가 눈에 들어온다.

어느 하나 허투루 다루지 않고 광고 전략을 통해 제대로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이 책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짚어주고 있다.

처음에는 아마존 베스트셀러로 무엇을 어떻게 살펴볼지 막연했는데, 읽다 보니 정말 필요한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이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제공해주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을 제시해줄 것이다.

특히 마케팅에 대해 고민인 사람이라면 마케팅 필독서로 삼아 읽어보기를 권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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