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잘 풀리는 인생
김새해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제목은 '무엇이든 잘 풀리는 인생'이다.

생각하기에 달려있는 제목이다.

과연 인생은 어떤 것인가.

특히 2030세대의 경우에는 터널 속에 갇혀있는 듯 답답한 생각이 드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그들에게 저자가 자신의 경험과 함께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주니 귀 기울여 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김새해.

삶에 주어진 재료로 기적을 만드는 사람

따뜻한 마음이 담긴 말을 하는 사람

2016년부터 유튜브로 자신만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며 알려졌다. 누적 7,000만 뷰의 자기계발 콘텐츠를 만들며 수많은 사람의 삶에 크고 작은 기적을 선물하고 있다. 1,700개의 영상, 30가지 직업 경험, 24번의 미술 전시, 70회 아트칼럼 집필, 10년 동안의 봉사활동 등 무엇이든 사랑을 더하며 오늘도 성장 중이다. 저서로는 《오늘부터 성장할 나에게》, 《돈의 신에게 배우는 머니 시크릿》 등이 있다. 현재 네 아이를 키우고 있으며 꿈은 지혜로운 할머니가 되는 것이다. (책날개 중에서 저자 소개 전문)

이 책은 지난 14년간 세계 24개국을 다니며 30개의 직업 체험을 하며 살아온 나의 기록이자, 그곳에서 만난 사람들과의 추억을 담은 앨범이다. 나의 책은 세상이 옭아매는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더 넓은 세상으로 꿈을 향해 과감히 도전하라고 부추기는 희망 안내문이다.

만약 신이 내 20대를 고통으로 채우신 이유가 당신이 내게서 희망을 보게 하려 한 것이라면, 나는 그 사실에 감사드린다. 왜냐하면 당신은 지금 이 글을 통해 희망을 보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아직 기적을 믿는다. 삶에서 끊임없이 빛을 찾았던 나의 이야기를 통해 사람들의 마음이 변화하는 모습을 보는 것은 정말 아름다운 일이다.

그래서 나는 오늘도 내가 찾은 빛을 많은 사람과 함께 나누고 있다. 내가 해냈다면 당신 또한 분명히 할 수 있고 이룰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이다. (11쪽)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된다. 1장 '악몽 같은 하루가 끝나길 바라던 그때', 2장 '돈이 알려주는 행복의 진짜 의미', 3장 '당신의 모든 것을 바꾸는 마법의 주문', 4장 '인생은 눈부시게 아름답다'로 나뉜다.

이 책에서 저자는 자신의 경험담과 생각을 각종 명언과 함께 풀어내고 있다. 그래서 독자들이 쉽게 읽으면서도 마음에 남는 무언가를 건질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저자의 자기소개에서 볼 수 있듯이 세계 각국을 여행하고 다양한 직업 경험을 통해 탄탄히 다져진 삶의 태도가 글 곳곳에서 묻어난다.

그 진솔한 이야기에 자연스레 집중하며 읽어나가게 되었다.

"저보다 더 열악한 환경에서 이뤄내신 것을 보고 놀랐어요. 그걸 보니 저도 변명하지 않고 꿈을 이루며 살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나를 만난 사람들이 자주 하는 말이다. (74쪽)

이 책을 보면 저자가 경험한 각종 고통스러운 일들이 눈앞에 선하게 보여서 안타까웠다. 그런데 거기에서 좌절하지 않고 이겨낸 모습에서 희망을 볼 수 있었다.

2030세대에게 희망을 보여주는 김새해 작가의 책이니, 이 책을 읽으며 희망을 갖고 꿈을 향한 삶의 방향을 잡아보는 것도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