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한 부의 시대가 온다
폴 제인 필저.스티븐 P. 자초 지음, 유지연 옮김 / 오월구일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띠지에 보면 이런 말이 있다.

최고의 시대는 최악의 시대를 뒤따라온다!

그러고 보면 팬데믹 최악의 상황은 지나가고 이제 무한한 부를 창출할 시기가 눈앞에 있는 것이다.

과연 이 책에서 말하는 무한한 부를 창출할 12개의 기회는 무엇일까?

세계적인 경제학자이자 백악관 경제 자문위원이 예측한 무한한 부의 시대가 궁금해서 이 책 『무한한 부의 시대가 온다』를 읽어보기로 했다.

이 책은 폴 제인 필저, 스티븐 P.자초 공동 저서이다.

폴 제인 필저 Paul Zane Pilzer

세계적인 경제학자이자 미래학자.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베스트셀러 작가이며 백악관 경제자문위원, 사회적 기업가다.

스티븐 P.자초 Stephen P. Jarchow

100개 이상의 부동산 벤처에서 회장을 지냈고 부동산 파이낸스에 관해 5권의 책을 썼다.

(책날개 중에서 발췌)

2023~2033년, 노동인구의 3분의 1이 일자리를 잃을 수 있는 반면 나머지 3분의 2는 증가한 GDP에서 매년 10조 달러 이상을 임금 인상으로 가져갈 것이다. 즉 남아 있는 노동인구 1인당 평균 10만 2000달러가 인상된다. 기업에서 일하는 직장인이든, 자기 사업을 하는 사업가든 지금은 다가올 무한한 부의 시대를 대비해 당신의 사업과 인생을 준비할 때다. 이 시기는 놀라움과 변동성으로 가득한 세계 역사상 가장 흥미로운 시대가 될 것이다. 바로 새로운 광란의 20년대 The New Roaring Twenties다! (10쪽)

이 책은 총 4부로 구성된다. 머리말 '우리 손자 세대를 위한 경제적 가능성'과 서론 '12개의 기둥'을 시작으로, 1부 '최악의 시대이자 최고의 시대', 2부 '6개의 경제적 기둥', 3부 '6개의 사회적 기둥', 4부 '새로운 광란의 20년대를 위한 전략'으로 이어지며, 결론 '새로운 광란의 20년대를 살아갈 당신에게'로 마무리된다.


우리 삶의 토대는 사회와 일터에 근본적인 혁신을 일으키고 모든 것을 변화시킬 6개의 경제적 기둥과 6개의 사회적 기둥에 기초할 것이라고 한다.

그 12가지 기둥을 이해하도록 이 책에서 짚어주고 있다.

경제적 기둥은 기술 주도의 부, 에너지혁명, 구조적 실업, 로봇이 온다, 긱 이코노미, 보편적 기본소득이며,

사회적 기둥은 밀레니얼 세대의 도약, 공유 혁명, 소비자 잉여, 국민총행복, 중국의 도전, 러시아 와일드카드 등이 해당된다.

이 책의 각 장에서는 12개의 기둥을 하나씩 살펴보게 된다.

저자는 이전에 30년 걸릴 것이라고 생각했던 여러 사회적 경제적 변화가 이제 10년 또는 그보다 짧은 기간 안에 보편화될 것이라고 말하며, '새로운 광란의 20년대'라고 칭한다.


이전 역사에서 보면 항상 위기 이후에는 기회가 찾아왔는데, 환란 그 이후에 엄청난 발전이 이어져왔다.

그런데 지금 우리는 그 시대를 살아가고 있으니, 위기가 끝났는지 아직 진행 중인 것인지 확신하기가 힘들다.

하지만 이 책에서 짚어주는 12가지 기둥을 하나씩 살펴보고 나면, 안개가 낀 듯 가려져 있던 시야가 어느 정도 환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 책에서는 각 장이 끝날 때에 핵심 요약을 통해 기본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지식을 정리해주니 이해의 폭을 넓힌다.

급속도로 바뀌어가는 세태가 어떤 미래를 몰고 올지 궁금한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그런데 이 책을 읽다가 정말 공감하게 된 한 마디 말이 있다.

무언가를 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조심하라. 사실 무언가를 정말로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354쪽)

수많은 행동으로 의도하지 않은 결과가 일어날테니, 예상치 못했던 일들이 눈앞에서 기다리고 있다.

특히 이 책을 읽으며 우리 앞에 새로운 광란의 시대가 펼쳐지고 있고, 이미 한 발자국 디디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의 미래 전략 수립을 위해 이 책을 읽어보는 것도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