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살 빼는 게 쉬워서 양조절 다이어트 ㅣ 양조절 다이어트
한아름 지음 / 길벗 / 2023년 6월
평점 :
얼마 전 100일 동안 맥도날드 음식만 먹고 운동도 하지 않고 다이어트에 도전한 남성이 26kg을 감량했다는 뉴스를 보았다.
그것을 보고 '역시 양이 문제다!'라는 생각을 했다.
이 책은 양조절 다이어트다. 양조절 다이어트 레시피 두 번째 책이다.
우리가 '다이어트' 하면 샐러드 위주의 식사를 떠올리지만, 잘 알고 있다. 그거 먹으면 금방 배 꺼진다는 사실을.
어떤 음식을 먹든 맛있게 먹으면서 기존에 먹던 양보다 적게 먹으면 된다는 사실을 이번에 맥도날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의 케이스를 보아도 명백하게 드러난다.
그러니 이 책을 읽으며 '인플루언서 보라의 운동 없이 15kg 빠지는 레시피 결정판'을 꼭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궁금해서 이 책 『살 빼는 게 쉬워서 양조절 다이어트』를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한아름. 다이어트 일기장 같은 공간이 필요해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고 내 경험과 다이어트 레시피를 공유했다. 다이어트 레시피에 양념이 들어가는데 괜찮을까요? 매일 밥을 먹는데도 살이 빠지나요? 다이어트 식단인데 김치를 먹어도 되나요? 처음엔 의아하다는 반응도 있었다. 하지만 나만의 방식으로 다이어트 피드를 꿋꿋하게 기록해나갔고, 점점 양조절 다이어트에 공감해주는 분들이 늘어갔다. 이제는 8만 1천명의 팔로어들이 양조절 다이어트를 함께하고 있다. 양조절 다이어트를 통해 15kg을 감량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양조절 다이어트를 알리며 소통하고 있다. 순간을 위한 다이어트가 아닌 평생 지속할 수 있는 좋은 식습관을 들이고 싶다면, 다이어트 식단이라 불리는 틀에서 자유롭고 싶다면, 매번 성공하지 못했다면 양조절 다이어트를 꼭 추천하고 싶다. 남녀노소 모두 부작용과 스트레스 없이 맛있게 먹으면서 체중감량에 성공하길 바라는 마음을 책에 담았다.(책날개 중에서 저자 소개 전문)
이번 책은 재료별 레시피를 담아서 더욱 알차게 안내해주는 듯하다.
한 가지 재료로 다양한 레시피를 보여주니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양배추, 버섯, 녹황색 채소, 고구마&단호박, 두부, 해산물, 캔참치&게맛살, 닭고기&달걀, 소고기&돼지고기&오리고기, 대체면 등의 재료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이 책에 담긴 레시피를 보면 알 것이다. '다이어트를 하는데 이런 거 먹어도 되나?' 생각할 만한 메뉴가 가득하다는 것을 말이다.
괜찮다. 무엇을 먹는가가 문제가 아니라 바로 '양'이 문제였다. 양조절만 하면 된다.
그러니 다양하고 정갈하게 음식을 준비해서 적당량을 맛있게 즐기면서 먹으면 된다.
아마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보며 희망적이겠다.
그리고 다이어트는 잠깐 하다 말 것이 아니라 꾸준히 몸을 상하지 않으면서 해야 하는 것이니 이 책이 갖가지 메뉴를 준비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주겠다.
식재료 위주로 레시피를 소개해주니, 다양하게 만들어 먹으며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겠다.
몸도 마음도 건강하도록 해주고, 먹는 즐거움을 놓치지 않도록 이끌어주니, 이것 참 좋은 방식의 다이어트다.
영양까지 챙기면서 골고루 먹으며 다이어트를 하는데 양만 줄이라는 것이니 현실성이 있고 자신감을 주어서 좋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레시피를 하나씩 차근히 보다 보면 '이건 먹어봐야겠다!'라고 생각되는 레시피를 제법 많이 발견할 수 있다.
이번 책은 식재료별 레시피를 소개해주니 더욱 현실적으로 유용하게 다가왔다.
게다가 맛까지 보장해주니 재미있게 다이어트를 하며 맛있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겠다.
다이어트를 하려고 한다면 혹독한 다이어트 말고 양조절 다이어트를 고려해보아도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