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셜록 홈즈 14 어린이 세계 추리 명작 시리즈
아서 코난 도일 지음, 이혜영 그림 / 국일아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 시절 흥미진진하게 읽었던 책 중 셜록 홈즈를 빼놓을 수 없다.

그런데 어린이 세계 추리 명작 시리즈로 출간되었다고 하여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이 벌써 14권째.

펼쳐들면 느낌이 온다. 역시 셜록 홈즈의 활약은 시선을 뗄 수 없구나!

명탐정 셜록 홈즈는 단막극처럼 한 권 한 권 완성도 높은 사건 스토리가 펼쳐진다.

명탐정 셜록 홈즈 14권을 읽으며 재미있게 펼쳐지는 그 이야기에 푹 빠져드는 시간을 보낸다.




'어린이 세계 추리 명작 시리즈'는 아서 코난 도일이 지은 추리 소설 중에서 어린이에게 맞는 내용을 가려 뽑았으며, 어린이가 읽기 쉽도록 재구성하였습니다. 《명탐정 셜록 홈즈》 14권에서는 네 가지 사건 이야기를 한데 묶었습니다.

어린이 여러분!

이제부터 두근두근 가슴을 졸이면서 추리 여행을 떠나 볼까요? (책 속에서)




명탐정 셜록 홈즈 14권에는 증권 거래소 직원, 두 번째 얼룩, 베일 쓴 하숙인, 끔찍한 소포 등의 네 가지 사건이 전개된다.

어린이가 읽어도 좋은 내용이 담겨 있어서 시리즈로 갖춰두어도 좋겠다.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은 집중해서 읽으며 풍부한 상상력을 펼칠 수 있겠다.

새로운 것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들에게 상상력을 자극하여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펼쳐내어 발전시킬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해줄 것이다.

먼저 등장인물 소개를 간단하게 읽어도 좋겠고, 바로 본문으로 들어가도 손색이 없겠다.




가장 먼저 증권 거래소 직원 편 이야기가 전개된다.

장소도 시대도 우리와 동떨어진 느낌인데도 금세 친숙해지며 이들의 이야기에 몰입하게 된다.

이런 것은 정말 대단한 필력이라는 생각이 든다. 명불허전 아서 코난 도일의 셜록 홈즈다. 세기를 넘나드는 셜록 홈즈만의 특별함이 이 책에 담겨 있다.

또한 이 책이 14권이지만 앞부분을 읽지 않더라도 상관없이 각각의 에피소드는 완결의 느낌을 주어서 어떤 것을 먼저 읽든 별 상관이 없을 것 같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니 다른 책들도 궁금해진다.

박진감 넘치는 이야기와 함께 범인이 누구인지, 무슨 일이 벌어지는 것인지 추리하는 재미가 쏠쏠할 것이다.

늘 그렇지만, 명탐정 셜록 홈즈의 번뜩이는 아이디어에 함께 놀라며 한 수 배운다.

명탐정 셜록 홈즈의 아찔하고 스릴 넘치는 이야기를 읽는다는 것은 지혜로운 어린이로 성장하기 위해서 필수코스라는 생각이 든다. 풍부한 상상력을 키워주기 위한 발판이 되겠다.

논리력과 추리력을 발전시키기 위한 도구로 이 책이 알맞을 것이다. 권 별로 읽어볼 재미가 쏠쏠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