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저자는 나폴레온 힐. (1883~1970)
미국 버지니아주의 와이즈 컨트리에서 태어났으며 세계적인 성공학 연구자이다. 그는,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성공법칙이 있다는 원리를 깨닫고 20세기 최고의 성공철학서로 평가받는 『Think and Grow Rich』를 출간했다. 일생 동안의 성공학연구와 강연, 저술 활동을 통해서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성공철학의 거장이 되었고, 특히 개인의 성취와 동기부여 분야에서 위대한 업적을 남겼다.
편역자는 유광선, 최강석이다. 유광선은 한국평생교육원 대표이사이며 국제코치연합 원장이다. 최강석은 국제코치연합 대표이사이며 한남대학교 경영대학원 겸임교수이다. (책날개 중에서)
이 책은 1932년에 출간된 『Think and Grow Rich』의 초판본 번역본으로써 일부 내용을 편역했다고 한다.
이 책은 한마디로 어떻게 부자가 될 것인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물론 제목 그대로 '생각하면 부자가 된다'라는 간단명료한 답을 제시하고 있지만, 이 '생각'은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창조력 상상력을 자신의 잠재의식에 도달하게 함으로써 꿈을 이루게 하는 자기암시이다. 즉 자신의 야망을 펼치기 위해서는 명확한 목표를 정하고(이는 부자가 되기 위해 얼마의 금액을 책정하는지까지도 포함된다)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이 책이 제시하는 12가지 법칙을 따를 때 성공과 부를 거머쥘 수 있다는 것이다. (편역자의 말 중에서)
이 책에는 총 12가지 법칙이 담겨 있다. 간절한 소망은 부자가 되는 출발점이다, 야망을 달성하려는 신념이 확고해야 한다, 부자가 되겠다는 자기암시를 걸어야 한다, 전문지식을 활용해야 한다, 상상력은 부를 실현하는 도구이다,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야 한다, 신속하고 명확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 참고 견뎌야 한다, 협력자의 도움이 필요하다, 잠재의식을 끌어내야 한다, 잠재된 두뇌능력을 계발해야 한다, 육감을 활용해야 한다 등 12가지 법칙을 알려주고, 행동과 실천 '두려움의 극복과 자기 분석'을 통해 실천하도록 이끌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