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 만들기 : 해피핼러윈 - 풀 하나로 입체 장난감부터 분장용 가면, 사탕 포장지까지! 생생 만들기
김덕기 지음 / 걷는달팽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핼러윈 데이를 준비하는 유아 어린이 주목!

하긴 어린이보다는 아이를 둔 어른들이 주목해보면 좋겠다.

핼러윈 데이가 얼마 남지 않았다.

다들 무엇이든 준비하느라 고민이 많을 것이다.

그런데 여기 가위 필요 없이 풀 하나로 입체 장난감부터 분장용 가면, 사탕 포장지까지 싹 다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총 45개 완벽 준비가 가능하니 서두르시라.

가위질 없이 안전하게 입체 장난감을 만들 수 있으니, 뜯고, 접고, 붙이면 끝!

정말 간단하고 재미있게 입체 장난감을 하나하나 직접 만들면, 아이들이 참여하는 재미가 쏠쏠할 것이다.

알고 보니 생생 만들기 시리즈는 동물의 왕국, 공룡시대, 탈것나라, 물속세상, 곤충천국, 로봇우주, 요리박사, 행복한집, 우리마을 등이 이미 출간되어 있으며 인기만점이라고!

이미 한번 해본 아이들은 다른 시리즈도 하고 싶다고 성화라고 하니, 일단 이번 핼러윈 데이 준비부터 『생생만들기 해피핼러윈』으로 준비해보자.




이 책은 영유아 도서이다. 그러니 되도록 쉽고 재미나게 만들기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해줄 필요가 있을 것이다.

이 책을 펼쳐보면 '4개만 알면 끝! 기호 알아 두기'가 있다.

그러니까 안으로 접기, 밖으로 접기, 풀칠하기, 끼워 넣기, 이 네 가지만 알면 이 책 속에 있는 장난감을 다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쉽고 재미있는 만들기 책이 다 있다니! 아이들은 정말 좋겠다. 보는 나도 다 설렌다.

특히 한 장 넘기면 '진짜 같은 입체 장난감 19개'를 안내해주는데, 어쩜 이렇게 하나같이 귀엽고 깜찍한지 하나하나 다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든다.



 

꼬마 유령 & 꼬마 박쥐부터 프랑켄슈타인, 저승사자, 드라큘라, 웃는 해골, 꼬마 거미, 미이라, 부엉이, 검은 고양이, 마녀부츠바구니, 호박바구니, 마녀램프, 잭 오 랜턴, 해골램프, 해적 칼, 가면들 등등 다양하게 만들기에 돌입할 수 있다.

그리고 잭 오 랜턴, 마녀 램프, 해골 램프에는 LED미니양초를 넣어보도록 안내해주는데, 이야! 상상만 해봐도 두근두근 설렌다. 10월 31일이 색다른 추억으로 남겠다.

좌우로 흔들흔들 꼬마 유령& 꼬마 박쥐부터 만들기 시작!




트릭 오어 트릿! 과자 안 주면 장난칠 거야!

호박 바구니도 꼭 만들어야겠다.

아이가 만들기 어려워하면 옆에서 어른이 도와줘도 되겠다.

그래도 어려워서 막힐 때에만 살짝 귀띔해주고 스스로 직접 만들 수 있게 유도해주는 게 좋겠다.

아이들은 스스로 해낸 것을 더 오래 기억하고 좋게 추억하는 법이니까!

각각의 만들기를 할 때 하는 방법과 순서를 안내해주고, 뒤 페이지에 만드는 방법을 친절하게 안내해주니 딱히 어려울 것은 없을 것이다.

아이들은 만들고 싶은 것을 골라서 뜯어내어 하나씩 만들어가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표지 아래쪽에 있는 어린이가 가면 쓰고 손가락 치켜든 모습 기억하는가?

그 가면도 만들 수 있다.

'가면들' 페이지에 보면 핼러윈 분장에 사용하는 가면들이 있다.

드라큘라 가면, 유령 가면, 호박 가면을 만들 수 있도록 안내해준다. 그다음 장에 띠까지 있으니 풀칠만 하면 싹 해결된다.


가면띠를 풀칠하고 머리둘레에 맞추어 홈에 끼워서 완성하면 짜잔! 간단하게 가면이 완성되니 신나게 핼러윈 데이 준비 완료!

친구들과 가면을 하나씩 나눠쓰고 놀아도 좋겠다.



뜯고, 접고, 붙이면, 끝!

생생만들기 해피핼러윈으로 어린 날의 추억 하나 만들 수 있겠다.

풀만 준비해서 함께 만들어보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