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독서평설 2022.10 독서평설 2022년 10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2년 10월
평점 :
품절


독서평설은 그 명성답게 정말 괜찮은 읽을거리를 알차게 담고 있다. 틈틈이 읽으면서 배경지식도 키우고 세상의 다양한 일에 관심을 가지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고등학생 잡지추천 독서평설이지만 고교생뿐만 아니라 어느 누가 꺼내들어 읽어도 다양한 지식과 정보가 알차게 담겨 있어서 도움이 될 것이다.

고교 독서평설 10월 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아야겠다.



이 책은 문화의 창, 시대의 창, 입시의 창, 비문학의 창, 문학의 창으로 나뉜다. 그루터기에 앉아로 마무리된다.

가을이니만큼 멋들어진 단풍 사진이 담겨 있어서 눈을 즐겁게 한다.

가을빛으로 나뭇가지와 땅이 유독 아름답게 물드는 장소 몇 군데를 소개해주고 있으니, 단풍이 모두 떨어지기 전에 가을 여행 한 번 다녀와도 좋을 것이다.



또한 지금 시대 이슈에 동떨어지지 않도록 와글와글 논쟁과 팩트체크 등을 통해 올바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안내해주고 있다.

게다가 흥미로운 글들이 많아서 새로운 지식을 알아가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과일 고르기'의 경우에는 지리를 알면 더 맛있다는데 어느 지역에서 어느 과일이 나는지 살펴보면 더 흥미롭게 다가올 것이다.

'소설을 읽는 시간'에서는 정한숙의 「고가」를 소개한다.

일제 강점기 이후 해방 때부터 현대까지 이르는 역사적인 이야기를 잘 짚어주었다. 종갓집 종손이 시대의 변화에 따라 전통을 거스르게 되니, 그 시대적 갈등을 잘 그려냈다.



마지막으로 책 소개 영화 소개도 잘 추려서 담아놓았다. 고등학생들이 알아두어야 할 지식을 갖가지 분야에서 장르별로 골고루 담아서 들려주니,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겠다.

학생들이 틈틈이 휴식처럼 읽어나가도록 구성해놓은 월간지다.

이번 달에는 어떤 이슈가 들어있을지 하나씩 읽어나가며 지적 호기심을 채워줄 수 있을 것이다.

꽤나 알차게 각종 지식을 짚고 넘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니 학생들에게 유용하겠다. 고등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잡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