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프록터 부의 확신 - 세계 단 1%만이 알고 있는 부와 성공의 비밀
밥 프록터 지음, 김문주 옮김, 조성희 감수 / 비즈니스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에서는 말한다.

환경, 조건, 타인을 탓하지 마라!

당신의 잠재의식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살펴라!

잠재의식을 바꾸는 순간 막혔던 돈의 에너지가 술술 풀리기 시작한다! (책 띠지 중에서)

이 책의 저자 밥 프록터의 책은 예전에 《생각의 시크릿》이라는 책을 통해 접한 적이 있다.

그전까지는 우주가 나에게 좋은 것만 준다면서 생각을 통한 끌어당김의 법칙을 강조했다면, 그 책을 통해 '생각이 실체가 되려면 우리의 생각 회로가 실행되어 행동 회로와 연결되어야 한다'는 이야기와 함께 실행하는 것까지 연결 지어보았다.

그래서 '밥 프록터'라는 이름을 보고 반가운 마음에 이 책 《밥 프록터 부의 확신》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밥 프록터. 전세계를 강타한 베스트셀러 《밥 프록터의 위대한 발견》의 저자이자 《시크릿》을 통해 끌어당김의 법칙을 실제로 검증해낸 전설적인 자기계발 구루다.

1934년 캐나다 온타리오주에서 태어났다. 26살에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를 읽고 인생이 송두리째 바뀌는 강렬한 변화를 경험했다. 이후 얼 나이팅게일, 윌러스 워틀스와 같은 동기부여 대가의 뒤를 따라 성공 철학을 배우고 연구했고 그들의 위대한 가르침을 한 단계 발전시켜 글을 쓰고 강연했다. 사람들은 밥 프록터를 가리켜 '앤드류 카네기의 현대 성공 과학의 유산을 계승한 인물'이라 평했다.

40년 넘게 독보적인 연설가이자 작가, 사업가로 활동했으며 전세계 각계각층의 수천 수백만 명을 대상으로 잠재의식의 힘과 긍정적 사고, 동기부여, 잠재력 등을 가르쳐왔다. 그는 오랫동안 잠재의식을 연구한 끝에 세상 만물은 끊임없이 움직이며 주파수를 만들고, 인간의 생각이라는 에너지가 어떤 주파수와 만날 때 보다 강력한 힘(파동)이 발생한다는 '진동의 법칙'을 밝혀냈다. 이 책은 진동의 법칙을 설명하는 동시에 인간의 생각을 지배하는 잠재의식의 습관, 즉 패러다임의 중요성과 부와 성공을 부르는 패러다임의 법칙을 들려준다. 이는 매회 전석 매진을 기록한 밥 프록터의 단독 세미나에서만 공개됐던 한정판 강연으로, 2022년 2월 그가 세상을 떠나기 전 마지막까지 더 많은 사람에게 전하고자 했던 주제였다. (책날개 중에서)

이 책은 총 9장으로 구성된다. 감수의 글 '당신의 인생을 180도 바꿀 기회가 이 책에 있다!'와 추천의 글 '오래된 잠재의식을 바꾸는 단 하나의 열쇠'를 시작으로, 1장 '당신은 이미 부자로 태어났다', 2장 '스스로 원하는 것을 만들고 욕망하라', 3장 '성공하고 싶다면 당신 자신이 되어라', 4장 '마음이 바라는 만큼 몸이 움직인다', 5장 '부와 성공은 가질 수 있다고 믿을 때 찾아온다', 6장 '위대한 성과를 부르는 패러다임을 가져라', 7장 '나를 제대로 알아야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 8장 '부의 그릇을 키우는 태도는 따로 있다', 9장 '잠재의식을 바꿔라, 부자가 되리라'로 나뉜다.

먼저 밥 프록터가 2022년 2월에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더 이상 세미나를 할 수 없으니, 이렇게 책을 통해 그의 가르침을 알리는 것이다. 이 책을 읽는다는 것은 그의 가르침의 정수를 접하는 것일 테다. 그러니 더 의미를 가지고 이 책을 읽어나간다.

이 책에서는 말한다.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무의식적으로 발휘하는 능력이 있다고 말이다. 운명을 지배하는 무의식의 습관이 패러다임인데, 여기에서 실마리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이 책에서는 '생각의 주파수'를 강조한다. 원하는 세계에 생각의 주파수를 맞추라는 것이다.

우리는 감정의 바다 한가운데에서 살며 자신의 주파수에 맞춰 생각한다. 생각은 에너지다. (45쪽)

생각은 에너지이며 우리의 생각이 만들어내는 주파수는 우리가 무엇을 끌어당길 것인지 지시한다고 하니, 구체적으로 생각의 주파수를 어떻게 맞추면 좋을지 이 책을 읽고 인식해본다.



이 책을 읽으며 지금의 내가 놓치고 있는 부분은 무엇이며,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하나씩 점검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중요한 건 우리가 하는 일을 기존의 방식보다 더 훌륭히 해내는 법을 알아내는 것이다. 더 빠르게, 더 적은 비용과 더 적은 노력으로. (213쪽)

여전히 고군분투하고 있다면 잘못된 방식으로 일하고 있는 것이라고 조언한다. 우리에게는 창조적인 에너지가 우리가 원하는 상태나 형태로 흘러가게 하는 지적 능력이 있다고 하니, 이 책을 읽으며 더 효율적인 부분에 대해 생각에 잠긴다.

40년간 인생을 바꾸는 잠재의식의 힘을 연구해 진동의 법칙을 밝혀낸 자기계발의 구루 밥 프록터 가르침의 정수가 궁금하다면 이 책이 도움을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