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글은 오두환, 김수희 공동 집필이다. 오두환은 '광고의 8원칙', '오케팅', '13가지 브랜드 법칙', '브랜드 상대성이론' 등을 특허 출원하여 광고와 마케팅 분야에서는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했다. 일반인들에게 브랜딩과 마케팅, 광고를 대중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수희는 오랫동안 출판사에서 일하며 유아 교육 콘텐츠와 어린이를 위한 도서 등을 기획하고 편집했다. (책날개 발췌)
어린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부모님, 선생님, 친구들에게 인기 있고 칭찬받는 사람이 되고 싶지 않나요? 여러분은 지금도 잘하고 있겠지만, 누구나 좀 더 잘하고 싶을 거예요. 그런 특별한 사람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책을 쓴 저나 책에 나오는 친구들처럼 특별해지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4쪽)
이 책은 3장으로 구성된다. 1장 '오케팅이 뭐예요?', 2장 '아빠가 알려주는 오케팅', 3장 '꿈꾸는 아이들'로 나뉜다. 내가 반장이 되면, 오케팅을 만든 사람?, 네 꿈을 말해 봐, 위인들은 '이것'을 가지고 있었어, 내가 해야 할 일은?, 너를 한마디로 표현해 봐, 내가 잘한 일을 아무도 모른다? 등등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오케팅 노트, 오케팅을 하면 이렇게 바뀔 수 있어요, 오케팅을 한 여러분의 미래 모습은 어떨까요? 등의 글이 담겨 있다.
먼저 이 책에는 등장인물이 나온다. 나대찬, 최고연, 유선하, 오세종, 그리고 오두환. 이들이 어떤 이야기를 펼칠지 일단은 그림을 보며 인상을 살펴보고, 이야기 속으로 풍덩 들어가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