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브랜딩 레볼루션 - 나를 사게 하는 매출 100배의 기적
김민정(엠제이킴) 지음 / 라온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퍼스널 브랜딩 관련 책이 속속들이 출간되고 있다. 그만큼 중요한 가치라는 생각이 든다.

"내가 경쟁력이고 무기다!"

1에서 시작해 10이 되는 기적의 퍼스널 브랜딩

최상의 차별화 전략으로 나의 가치를 높여라! (책 뒤표지 중에서)

이 책에서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궁금해서 이 책 《퍼스널 브랜딩 레볼루션》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김민정. 전화기 너머 목소리만으로도 상대의 강점과 진심을 파악해내는 예리한 관찰력의 소유자. 이를 바탕으로 각 개인의 개성 있는 콘텐츠를 발굴해내는 퍼스널브랜딩 전략가이자 'MJKU'의 대표이다. 8년 간의 치열한 산업 현장 경험 안에서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역량이라는 것을 깨닫고 상대방 자신보다 상대의 가능성을 더 믿어주는 '진정성'을 유통하며, 대한민국 퍼스널 브랜딩의 대중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책날개 발췌)

이 책은 당신의 생존 무기가 될 것이다. 단순히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이론적인 '참고서'가 아닌 당장 내 사업과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생존백서'로 쓰이길 바라는 마음으로 판이 바뀌는 디지털 세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담았다. 생존에 필요한 무기를 집어들 것인지 아니면 내려놓을 것인지는 이제 여러분의 선택에 달렸다. 현명한 선택을 하는 것도 실력인 세상이다. 나는 여러분의 선택이 탁월했다는 것을 이 책으로 반드시 증명해낼 것이다. (11쪽)

이 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된다. 추천사와 프롤로그 '결국 생존 로드맵을 가진 사람이 살아남는다'를 시작으로, 1장 '퍼스널 브랜딩을 당장 시작해야 하는 이유', 2장 '퍼스널 브랜딩 기본기 다지기', 3장 '무한대 인맥을 만드는 '콜드콜 기술'', 4장 '매출 100배 올리는 '클로징 기술'', 5장 '3차원 메타버스 시대, '부캐의 탄생'', 6장 '퍼스널 브랜딩의 목표, '커뮤니티 리더''로 나닌다.



나는 대한민국 사람들이 참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작은 나라가 큰 강대국들 사이에 껴서 지금까지 살아남은 것을 보면 생존력과 적응력은 세계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피는 못 속인다. 우리는 그런 조상들의 자손이기 때문에 메타버스든 어떤 '버스(verse)'든 어떤 쓰나미가 밀려와도 반드시 살아남을 수 있는 저력이 있다. 우선 살아남기 위해서는 2가지 일을 시작해야 한다. 첫 번째, 지금 현재의 본인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다. 두 번째, 시장에 빨리 나를 내놓아야 한다. (23쪽 발췌)

이 책은 궁금해서 쏙쏙 읽어나가게 만드는 힘이 있다. 저자의 경험담이 곳곳에서 나를 혹하게 만들었다. '이런 이야기도 있는데 들어보실래요?' 혹은 '이 얘기는 안 들으면 손해일텐데….' 등등 나를 솔깃하게 하며 눈길을 끄는 이야기가 대방출된다.

먼저 모범생처럼 썸네일 제목을 만들다가 어디에서 보니 영상 썸네일이 구독자의 흥미와 궁금증을 유발해서 클릭하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켜야 조회수가 올라간다는 사실을 깨닫고는 '성공하세요' 대신 '포기하세요'를 쓰고, '이 영상을 꼭 봐야 해요' 대신 '이 영상은 절대 클릭하지 마세요'로 썸네일을 과감히 바꾸고 나니 결과가 대박이었다고. 기껏해야 20~30회이던 조회수가 하루아침에 200~300회로 수직 상승을 했다고 한다. 그 전에는 구독자들의 심리를 읽지 못했다는 것. 제목 짓는 것에 약한 나도 배울 것이 많겠다는 생각을 하니 더 열심히 이 책 속의 내용을 살펴보게 되었다.



저자는 콜드콜 기술에 대해 이야기한다. 하긴 대단한 에너지의 소유자가 아니면 힘든 직종이라는 생각이 든다. 나 같은 사람은 이상한 전화번호가 뜨면 아예 전화를 받지 않고, 받더라도 나에게 필요 없다고 생각하면 바로 끊어버리니, 반대로 생각해 보면 이들이 얼마나 대단한 능력자인가. 이런 나 같은 사람도 상대하는 사람들이니 말이다.

그런데 저자는 콜드콜에 대해서만 이야기하지는 않는다. 그 분야에서도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이야기를 들려주고, 특히 3차원 메타버스 시대에 부캐 만들기까지 차곡차곡 자신의 위치를 다져갈 수 있도록 제안한다.

특히 부캐에 인간미를 가미하여 옆집 누나가 되어야 한다며 진정성을 갖도록 독려하는 것까지, 고객을 만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며 큰 그림을 그릴지 알려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