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저자는 박길현. 스마트 스토어 상세페이지 기획 전문가다. 현재 '오와이오'의 대표이며 스마트 스토어, 오픈마켓, 쇼핑몰 등 온라인 마켓 상세페이지 기획 강사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책날개 발췌)
현장에서 강의를 진행하다 보면 제대로 된 상세페이지 기획을 하지 않고 무작정 광고를 진행하는 판매자분들을 수없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분들은 소비자가 만족할만한 좋은 제품을 갖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품질이 떨어지는 상품에 상세페이지만 그럴듯하게 만들어 판매하는 사람들에 밀려 고전하는 것을 보면서 제대로 된 상세페이지를 기획하여 매출을 최대로 올리는 방법을 알려주고 싶어 그동안의 모든 노하우를 쏟아부어 이 책을 만들었습니다. (책날개 중에서)
이 책은 총 8장으로 구성된다. 1장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가 잘 되려면?', 2장 '상세페이지 기획의 중요성', 3장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기획 방법', 4장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레이아웃', 5장 '매력과 신뢰를 주는 요소 4가지', 6장 '구매 버튼을 클릭하게 만드는 11가지 방법', 7장 '경쟁자를 이기는 필승 전략', 8장 '상세페이지 디자인 프로세스'로 나뉜다. 부록으로 '스마트 스토어와 판매 채널의 종류'가 수록되어 있다.
'요즘 온라인 판매를 해볼 만하다는데 나도 한번 해볼까?'라고 생각한다면, 덮어놓고 시작하기보다는 이 책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겠다. 시행착오의 시간을 단축시켜주며, 답답하던 무언가를 시원하게 뻥 뚫어주는 듯한 느낌이 들 테니 말이다.
그리고 꼭 필요한 중요한 기술을 알려준다. 이것은 아무리 혼자 벤치마킹한다면서 여기저기 살펴보더라도 누가 짚어주지 않으면 알기 힘들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서는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의 레이아웃과 요소, 장점을 극대화 하는 글쓰기 방법, 상세페이지 기획서를 쓰는 방법 등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이제 책에 있는 내용들을 여러분들의 상세페이지에 적용해 보면서 스마트 스토어 매출을 높여 보세요. (4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