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 FOR STARTERS - 왕초보가 시작하는 엑셀 입문서_모든 버전 사용 가능, 개정판
전미진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보자마자 생각했다. '이 정도 두께면 할만 해!'

나로 말할 것 같으면 엑셀 왕초보.

그리고 엑셀을 능숙하게 다루겠다는 것도 아니고, 약간 더 능력을 키우고 싶은 소박한 생각을 갖고 있다.

그러니 '왕초보'들어간 엑셀 책이면서 적당히 얇아서 아무 때나 펼쳐들기에도 부담 없는 책이라는 점에서 첫눈에 마음에 든 것이다.

책 표지의 '왕초보가 시작하는 엑셀 입문서'라는 말에 반가운 마음 금치 못하며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게다가 이 책은 300만 독자의 선택!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라고 하니, 더 믿음직해서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 FOR STARTERS》를 읽어보기로 했다.



이 책의 저자는 전미진. 업무 개선을 위한 엑셀과 파워포인트, 프로그래밍 관련 강의를 진행했다. 저서로는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파워포인트+워드&한글: 개념은 쉽게, 기능은 빠르게, 실무활용은 바로》 외 다수가 있다. (책날개 발췌)

엑셀은 회사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로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본 이름일 것입니다. 엑셀을 잘 다루기만 해도 업무를 빨리,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그러다 보면 유능하다는 말을 듣는 직장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엑셀은 흔히 어렵다고 알려져 있고 실제로 어렵습니다. 잘 다루고 싶어 열심히 공부해도 생각만큼 쉽게 실력이 쌓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엑셀을 공부할 때는 자신에게 맞는 책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책이라도 처음부터 어려운 내용을 접하거나 분량이 너무 방대하면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머리말 중에서)

엑셀 왕초보를 위한 반가운 소식!

이 책은 엑셀을 전혀 몰라도 따라할 수 있고, 모든 버전에서 엑셀을 학습할 수 있으며, 혼자해보기로 복습해 실력을 탄탄히 기를 수 있다.

잠깐 배워서 술술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혼자 연습을 많이 해보아야 하는 것이라면 책을 통해 내가 할 수 있는 시간에 꾸준히 연습하는 것도 좋겠다.



이 책에서는 '우선순위'를 정해주어 이 중에서도 먼저 익히면 좋은 기능을 알려주어 유용하다.

사실 초보는 의욕도 많지만 의욕이 쉽게 꺾이기도 한다.

그러니 이것도 많다 싶으면 '우선순위' 표시된 것 위주로 학습한 후에 범위를 넓힐 수 있을 것이다.

쉽게 접근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 책은 엑셀의 기초 기능을 빠르게, 쉽게 익히고 싶은 독자들을 위한 책입니다. 꼭 알아두어야 할 기본적인 핵심기능이 103가지의 실무 예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루에 최소한 한두 가지 핵심기능만 익혀도 두 달이면 엑셀의 기본기를 완벽히 다질 수 있습니다. 또한 스스로 배운 내용을 복습하며 실습할 수 있도록 각각의 핵심기능과 연계된 혼자해보기 예제를 수록했습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엑셀의 핵심기능을 여러 차례 반복해서 학습하다 보면 어느새 엑셀의 기초를 완벽히 익힐 수 있을 것입니다. (머리말 중에서)

이 책을 이용하여 순서대로 범위를 나누어 차근차근 공부해나가도 되겠고, 필요한 기능 위주로 익혀도 좋겠다.

맨 뒤편에 '찾아보기'가 있으니 필요한 부분을 찾아서 공부해도 되겠다.

무엇보다 왕초보의 입장에서는 필요한 기능을 핵심적으로 익혀야 할 필요가 있으니, 이 정도의 두께와 설명으로 부담감 없이 엑셀을 공부해나갈 수 있겠다.

왕초보에게 적합한 엑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