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저자는 전미진. 업무 개선을 위한 엑셀과 파워포인트, 프로그래밍 관련 강의를 진행했다. 저서로는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파워포인트+워드&한글: 개념은 쉽게, 기능은 빠르게, 실무활용은 바로》 외 다수가 있다. (책날개 발췌)
엑셀은 회사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로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본 이름일 것입니다. 엑셀을 잘 다루기만 해도 업무를 빨리,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그러다 보면 유능하다는 말을 듣는 직장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엑셀은 흔히 어렵다고 알려져 있고 실제로 어렵습니다. 잘 다루고 싶어 열심히 공부해도 생각만큼 쉽게 실력이 쌓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엑셀을 공부할 때는 자신에게 맞는 책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책이라도 처음부터 어려운 내용을 접하거나 분량이 너무 방대하면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머리말 중에서)
엑셀 왕초보를 위한 반가운 소식!
이 책은 엑셀을 전혀 몰라도 따라할 수 있고, 모든 버전에서 엑셀을 학습할 수 있으며, 혼자해보기로 복습해 실력을 탄탄히 기를 수 있다.
잠깐 배워서 술술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혼자 연습을 많이 해보아야 하는 것이라면 책을 통해 내가 할 수 있는 시간에 꾸준히 연습하는 것도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