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저자는 정흥수(흥버튼). 13년차 아나운서이자 10년차 인기 스피치 강사. 유튜브와 틱톡에서 채널 <흥버튼>을 운영하며 말하기의 노하우를 쉽고 재미있게 전하고 있다. 목소리, 발음, 말투, 발표, 비언어 등 말하기 체질을 확 바꿀 수 있는 5단계 특급 트레이닝을 담은 이 책을 통해 말하기 고민이 있던 사람들이 자신감을 되찾고, 말재주 없는 사람도 매력적으로 말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책날개 발췌)
그들은 어떻게 말을 잘하는 걸까? 왜 나는 그렇게 하지 못할까? 답은 말하는 법을 배우지 않아서다. 말하기는 배우고 연습하면 누구든 실력이 는다. 면접, 보고, 프레젠테이션, 투자 유치, 강연, 교육, 방송, 연설, 자기소개, 건배사, 유튜브 방송 모두 잘할 수 있다. 더 이상 피하지 말고 말하는 법을 배우도록 하자. (7쪽)
이 책은 총 5단계로 구성된다. 1단계 '발성을 바꾸면 목소리가 좋아진다, 2단계 '발음만 좋아도 사람이 달라 보인다', 3단계 '말투만 바꿔도 말이 먹히기 시작한다', 4단계 '설득력 있는 발표는 누구나 할 수 있다', 5단계 '비언어를 잘 활용하면 매력적으로 보인다'로 나뉜다. 각 단계의 끝에는 흥버튼의 스페셜 코칭이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