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저자는 손재환. (주)지앤디 대표이사, 아이데코 본점(경기도 의왕시) 원장, 한국안경아카데미 강사다. 지금까지 그는 독일식 전문 검안기 도입, 외곽 지역에서의 고급화 매장, 공장형 할인, 티타늄 소재의 대중화, 피팅 체험형 매장 등 새로운 콘셉트를 안경원 매장에 시도해오고 있다. 그가 새로운 걸 도입하고 대체로 3~5년이 지나면 같은 콘셉트를 따라 하는 매장들이 폭발적으로 많이 생겨났기 때문에 '안경업계의 혁신가, 선구자'로 불린다.
30년 넘게 장사를 해왔던 경험과 노하우, 안경사로서의 기술적 체험과 지식을 안경사 후배들에게 나누기 위해 한국안경아카데미를 설립했으며, 안경원 창업 컨설팅, 안경 착용의 불편함을 없애는 피팅 등의 내용을 강의하고 있다. (책날개 발췌)
이 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된다. 프롤로그 '안경 피팅 마이스터가 되기 위해'를 시작으로, 1장 '안경의 완성은 피팅이다', 2장 '안경 피팅을 위해 알아야 할 기초 이론', 3장 '피팅 순서를 지키면 빠르고 정확하다', 4장 '피팅 실습', 5장 '안경 피팅의 임상 철칙들', 6장 '클레임 사례별 안경 피팅'으로 이어지며, 에필로그 '안경의 기준을 세워준 그 할아버지'로 마무리된다.
고객이 피팅에 불만족을 느끼는 이유, 피팅은 3가지를 만족시켜야 한다, 안경을 맞출 때 지켜야 할 원칙, 안경테 피팅을 위한 해부학, 안경 피팅의 최종적인 조정, 고객 착용, 안경 공구, 안경의 모양을 고치는 순서, 피팅 실습의 실제 따라잡기, 피팅은 자세가 기본이다, 피팅 클레임이 생기는 원인, 피팅의 한끗 차이로 보는 것까지 불편한 고객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