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황양밍, 장린린 공동 저서이다. 황양밍은 영국 요크대학교 심리학 박사, 푸런대학교 심리학과 부교수다. 현재 '생활 속 심리학 박사', '은발의 마음 쉼터', '심리학 박사가 당신의 육아를 도와줍니다' 등 인터넷 플랫폼을 운영한다. 생활 속에서 심리학을 활용하도록 돕고 있다. 장린린은 과학 상식 작가로 교직에 다년간 종사하였으며, 중국과학원 심리학 석사생이다. (책날개 발췌)
이 책의 저자는 여러 가지 심리학 지식을 유연하게 활용해 삶의 불안과 연관된 문제에 답을 제시해 준다. 독자들도 나와 똑같이 저자의 열정과 따뜻함을 느끼고 자신에게 유용한 정보를 얻기를 바란다. 그리고 '와, 심리학은 정말 유용하구나.'라고 느끼길 희망한다.
_포광대학교 심리학과 부교수, 임상심리학자 여우성샹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된다. 추천의 글 '불안을 다스리는 심리 수업'과 프롤로그 '불안하지 않은 날들을 위해'를 시작으로, Lesson 1 '감정의 불안: 감정은 왜 불안에 영향을 줄까?', Lesson 2 '선택의 불안: 크고 작은 선택 앞에서 늘 후회하는가?', Lesson 3 '성장의 불안: 내 삶의 주인공으로 살고 있는가?', Lesson 4 '직업의 불안: 직장에서의 불안은 어떻게 이겨 내는가?', Lesson 5 '관계의 불안: 나는 왜 인간관계가 불편한가?'로 이어지며, 에필로그 '불안과 작별하고 행복해졌습니다'로 마무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