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일본능률협회 매니지먼트 센터 지음, 나카가와 고이치 감수다. 나카가와 고이치는 오사카대학교 대학원 경제학연구과 경영학 전공 준교수이며, 자신의 유튜브 채널인 '나카가와 선생의 쉬운 비즈니스 연구'와 온라인 강좌를 통해 일반인들에게도 경영학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책날개 발췌)
이 책은 DAY 1에서 DAY 30까지 구성된다. 경영학이란 무엇일까?, 회사란 무엇일까, 기업의 종류, M&A, 조직으로서 움직인다, 조직의 리더, 조직 속의 사람, 사람의 평가 관리, 인적 자원, 경영 조직론, 매니지먼트 컨트롤, 생산 관리, 프로세스 관리, 경영 전략의 기본, 조직 전략을 세우는 방법, 전략의 실행과 평가, 기업의 성장 전략, 참가 시장을 결정하려면, 다른 회사와의 경쟁, 마케팅의 기본, 마케팅을 진행하는 방법, 고객의 조사, 소비자의 심리, 채널 전략, 제품 이노베이션, 비즈니스 모델이란?, 수익 모델의 궁리, 사업 리스크를 낮추는 제품 제공 방법, IT 시대의 비즈니스 모델, 경영학의 미래 등을 배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