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저자는 폴린 브라운. 루이비통, 크리스챤 디올, 마크 제이콥스 등 70여 개의 고품격 브랜드를 보유한 프랑스 시가 총액 1위 기업인 루이비통 모에 헤네시 북미 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니먼 마커스 그룹 이사회 임원 및 컬럼비아 경영대학원에서 교수로 재직 중이다. (책날개 발췌)
이 책은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펼친 강의를 당신에게 전달하려고 집필했다. 내 목표는 미학을 이용해 가치를 드러내고 사업을 성공시키는 방법을 보여주는 것이다. 내가 미적 지능, 혹은 '또 다른 AI'라고 이름 붙인 개개인의 미적 재능을 당신이 새로이 발견하고 갈고닦을 수 있기를, 그리고 금전적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각자의 사업에 적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 (9쪽)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된다. 1부 '또 다른 AI 익히기', 2부 'AQ 향상 프로젝트', 3부 '미적 미래'로 나뉜다. 1부에는 챕터 1 '미적 이점 ', 챕터 2 '감각 깨우기', 챕터 3 '코드 해석하기', 챕터 4 '지속하기 위한 설계', 2부에는 챕터 5 '맛으로 바꾸기', 챕터 6 '개인의 스타일을 이해하고 재해석하기', 챕터 7 '큐레이션의 예술-조화와 균형의 회복', 챕터 8 '명료화의 기술', 3부에는 챕터 9 '미학의 미래'가 수록되어 있다.